[경제통합론] 한미FTA와 의료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한국과 미국의 의료시장 현황
한-미 FTA의 쟁점
FTA가 의료산업에 미치는 영향
대처방안
결론
- 본문내용
-
1. 서 론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정부의 한-미 FTA를 통한 개방 결정
한-미 FTA가 공공성을 띠고 있는 국내 의료시장을 시장화, 자유화하는 신자유주의의 논리가 강하게 내포된 것으로 파악
한-미 FTA로 인하여 우리나라의 의료시장이 개방되고 우리나라의 의료시장에 미치는 영향들을 쟁점별로 고찰
-연구방법 및 구성
우리나라 및 미국의 의료시장체계를 살펴봄
미국의 요구사항 및 가상 시나리오를 통한 순기능과 역기능
시사점들을 바탕으로 하여 한-미 FTA를 통한 우리 정부의 공공성 확충방안 제시
2. 한국의 의료시장 현황
- 한국의 의료시장 현황
국민 의료비 지출현황
보건의료자원 현황
- 한국의 의료시장 개방현황
보건의료서비스의 WTO 양허 현황
한국의 의료시장 개방현황
- 국민 의료비 지출 현황
■표_ 1 국가별 GDP 대비 국민의료비 지출 추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