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시장론] 환율, 이자율, 및 물가상승률과 환율결정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6 / 2019.12.24
- 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파포 깔끔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발표 자료로 딱 입니다
- 목차
-
1. 환율결정에 관한 자산시장 접근방법
2. 화폐적 접근 방법
3. 포트폴리오 균형접근 방법
4. 화폐적 접근방법과 포트폴리오 균형 접근 방법의 종합 모형
- 본문내용
-
화폐적 접근 방법
O 화폐적 접근방법(monetary approach) : 자국채권과 외국채권이 서로 완전대체재(perfect substitute)임을 가정
O 신축가격모형(the flexible-price monetary model)
- 재화의 완전이동성과 자국과 외화 재와 간의 완전대체성 가정
- 가격의 완전신축성의 가정이 추가 될 때 구매력 평가가 항상 성립
- 구매력평가조건과 자국 및 외국 화폐시장 균형 조건을 골격으로 함
자국의 통화량 증대(M↑)는 자국통화의 가치하락, 즉 방화표시 환율의 상승을 초래
자국의 이자율 상승(i ↑)은 자국통화의 가치하락, 즉 환율의 상승을 초래
자국에서의 실질소득의 증대(Y↑)는 자국통화의 가치상승, 즉 환율의 하락을 초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