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핵심인재의 정의 및 확보/육성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II.본론
1.핵심인재가 중요해진 이유
2.핵심인재관련 국내기업의 현황
3.핵심인재의 특성
1)선진기업의 핵심 인재상
2)핵심인재의 조건
4.핵심인재 확보 및 육성 전략
1)핵심인재 확보전략
2)배치 및 활용전략
3)육성전략
5.핵심인재 관리방법
6.핵심인재 유출과 대응방안
1)핵심인재 유출의 원인
2)핵심인재 유출의 영향
3)대응방안
III.결론
- 본문내용
-
왜 지금 핵심인재가 필요한가?
선진국 뿐 아니라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인재확보전쟁이란 말이 그리 낯설지 않은 시대가 되었다. 이제 기업들은 경쟁력의 유지 강화뿐 아니라 미래의 기업성공을 좌우하는 결정적 요인으로 우수인재의 확보 및 유지를 고려하기 시작했다. 최근 각 기업들이 그 어느 때보다 인재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은 정보 지식 기반사회에서는 기술이나 노하우 설비의 획득보다도 중요한 것이 지식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들이며 특히 미래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확보가 곧 기업의 생존을 가능케 해 줄 것이란 인식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II.본론
1.핵심인재의 정의
전문적 과업능력과 열정을 겸비하고 조직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
해당 인력의 존재가 기업의 핵심역걍이 되는 천재급 / 수재급 인재
높은 보상을 받으면서 회사에 대한 상대적 기여도가 월등한 존재
외부로 이직 시 기업이 치명적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높은 인재
과거보다는 현재, 현재보다는 미래지향적으로 인적가치가 상승하는 인재
- 참고문헌
-
Ø삼성경제연구소
ØLG경제연구원
ØPSI Consulting
자료평가
- 좋은 자료 많이 참고 되었습니다
- woo***
(2011.12.18 02:38: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