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현대택배의 물류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발표용자료도 같이있습니다.
레포트샵 : 한글97 19Page 파워포인트 20Page 입니다.
- 목차
-
1. 회사소개....................................1
(1) 회사개요...................................1
(2) 사업내용............................................1
1) 21C 초일류 물류기업................................1
가. 환경변화에 따른 능동적인 경영전략...............2
나. 정보화, 자동화 최고지향.........................2
다. 물류메카........................................2
라. 국내최초의 인터넷 화물추적시스템 도입...........3
마. 생활속의 택배...................................3
바. 공격적 마케팅전략...............................3
(3) 경영비전............................................3
(4) 회사연혁............................................3
2. 택배서비스 ...................................4
(1) 택배서비스..........................................4
1) 지정시간배송.......................................4
가. 익일택배........................................4
나. 당일택배........................................5
다. 지정일택배......................................5
라. 집하예약택배....................................6
2) 상품분류별 배송....................................7
가. 쿨택배..........................................7
나. 전보택배.......................................8
다. 의류택배........................................8
라. 서류송달........................................9
마. 제약택배........................................9
바. 인터넷쇼핑몰택배................................10
사. 골프택배........................................11
3) 특화상품 배송........................................11
가. 통판택배...........................................11
나. 금강산택배.........................................12
다. 특산물택배.........................................12
라. 납품대행택배.......................................13
마. 항공택배...........................................13
바. 기업택배...........................................13
사. 아시아나 5택배...................................13
아. 창고택배...........................................14
(2) 기업물류..............................................15
1) 종류.................................................15
2) 정보/물류흐름도......................................15
가. 일반화물운송......................................16
나. 특수화물운송......................................16
다. 컨테이너화물운송..................................16
라. CY & CFS운송......................................16
마. 물류 Outsourcing..................................16
바. 물류 Consulting...................................16
3. SWOT분석........................................17
(1)강점...................................................17
(2)약점...................................................17
(3)위협...................................................17
(4)기회...................................................18
(5)대안제시...............................................18
- 본문내용
-
1. 회사소개
현대택배는 국제화, 개방화로 인한 무한 경쟁시대를 가장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기업이다.
선진화된 로지스틱스(LOGISTICS)체제 구축으로 국가와 기업은 물론 개인생활의 경제적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현대택배는 300여개의 영업망을 통해 첨단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회사이다.
(1)회사개요
(2)사업내용
1)21C 초일류 물류기업
가. 환경변화에 따른 능동적인 경영전략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물류회사", "주주가 가장 투자하고 싶은 회사", "종업원이 가장 근무하고 싶은 회사" 를 경영비전으로 삼고 있는 현대택배는 택배영업부문, 항공영업부문, 해운영업부문으로 사업영역이 구분되어 있다.
물류합리화를 통한 기업의 물류비절감은 물론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존의 단순 운송형태에서 벗어나 턴키(TURN-KEY)방식의 토탈물류 서비스 형태로 물류의 체질개선을 수행해 나가고 있는 현대택배의 경영비전은 21세기를 선도할 최고의 물류회사이다.
나. 정보화, 자동화 최고지향
능동적인 경영전략의 수립, 실천으로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현대택배는 자동화와 정보화 부문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최고라는 점을 자랑한다.
다. 물류의 메카 [ 군포터미널 ]
국내최초의 택배전용 물류센터인 현대군포터미널은 레이저를 통한 자동화물 분류가 이루어지는 물류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김대중대통령의 방문은 물론 건설교통부장관 취임 시, 그리고 학계, 업계의 필수견학코스인 군포터미널은 물류업계 및 기업체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