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전략] 기아자동차 `쎄라토` 프로모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동차 내수 시장 분석 경기 침체 중 준중형차 판매 증가
준중형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

2. 경쟁자 분석 확고한 이미지 포지셔닝 필요

3. 소비자 분석 2030 라이프- ‘웰빙’, ‘샐러던트’, 성공에의 열망
자동차도 여심(女心)
Target- ‘성공 준비 세대’?

4. THEME & KEY MESSAGE 당신의 성공 무기, 쎄라토

5. PROMOTION THEME I 당신의 성공 무기, 쎄라토
THEME II 성공을 준비하는 여성들의 든든한 파트너
THEME III 쎄라토에서 즐기자!


본문내용
작년 자동차 내수 판매는 130만9995대로, 전년대비 19.0% 감소한 반면 준중형차는 16만7천883대로 4.9%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는 중형차(작년 17만6천926대 판매)가 전년 대비 25.3% 급감하고 소형차(작년 판매량 4만9천772대)도 전년 보다 판매가 무려 47.1%나 줄어든 것에 대조적이다.

또한 승용차 시장(RV 포함, 영업용 차량 제외)에서 준중형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중형차, 소형차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 준중형차 비중 증가는 경기침체와 고유가로 인해 중형차 수요가 준중형차쪽으로 이동 및 소형차 기피 현상의 가속화 때문으로 보인다.


2003년 준중형차 시장은 아반떼XD가 확고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SM3와 라세티가 2위 승부를 벌였다. SM3는 7월, 9월, 10월 석 달간 라세티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쎄라토가 출고된 11월달에는 더욱 치열한 경쟁 양상을 띄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아자동차 뉴 뉴모닝 마케팅분석, 전략
  • -마케팅 관리 -기아자동차 ‘뉴모닝’유가의 급등과 환경 규제 등에 의해 자동차 산업의 변화는 불가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더하여, 기업은 자동차를 생산하는데 있어 구매자의 기호를 파악 하는데 더 큰 힘을 쏟아야 할 것이다. 자동차는 한번 소비하고 마는 일회성 용품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더 신중한 마케팅 전략을 펴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지난 7월 기아자동차에서 내 놓은 신차인 ‘뉴

  • [마케팅] 투싼 세일 프로모션 전략
  •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상황특히 자동차 광고는 여성잡지에 전무투싼의 광고를 좀더 여성의 구미에 맞게 변형시켜여성잡지에 삽입30대 여성들이 자주 보는 ‘여성중앙’, ‘우먼센스’, ‘행복이 가득한 집’ 등의 일간지에 투싼광고 삽입광고의 내용 - 여성을 위한 SUV임을 강조EX) 넓은 시야확보 유리주차하기 쉬운차낮은 힙포인트세련된 디자인상대적으로 남성에 비해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여성들에게 투싼 인지도 상승여성잡지는 자신이

  • 현대ㆍ기아자동차 시장진출과 역사,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
  • 목 차Ⅰ.현대ㆍ기아자동차 시장진출과 역사Ⅱ.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1. 전반적인 미국 자동차 시장2. 미국자동차 시장 분석3. 왜 미국 시장인가Ⅲ.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 Ⅳ.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미국 시장 실패와 성공요인1. 미국 시장의 실패2. 성공요인 1). 마케팅 전략2). 품질 혁신 전략3). 판매 촉진 전략(1) 딜러망 구축 전략(2) 부품 공급망 구축 및 A/S 전략(3) 중고차 가격의 하한 유지 4). 현지화 전략5). 브랜드 전략Ⅴ. 2008 현대ㆍ기

  • [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국제경영 - 현대, 기아차 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1) 회사개요회사명 : 현대자동차(주)설립일 : 1967년 12월 29일회 장 : 정몽구임직원수 : 해외 19,781명 / 국내 54,973명 사업장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번지(2) 경영이념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고 주주, 고객, 직원 및 자동차 산업 이해관계자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한다. ‘창의적 도전정신’은 오늘의 현대자동차를 이끌어 온 원동력으로 경영환경 변

  • 현대자동차 시장세분화를 통한 미시마케팅
  • 자동차가 지향한 글로벌 경영 전략은 성공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작은 내수 시장을 가진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입장에서 글로벌 경영은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해 꼭 필요한 전략이다. 그리고 이 글로벌 경영 전략은 어느 정도 그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이에 대한 근거로 얘기할 수 있는 것은 세계 곳곳에 활발히 가동 중인 전략적 생산기지다. 오른쪽에 보는 것은 현대자동차의 해외공장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모션의 팸플릿이다.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