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이닝] 도서 대여점의 경영상태 개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정보기술][IT]정보기술(IT)과 문헌정보제공서비스, 도서관, 정보기술(IT)과 정보사회, 비생산적 노동, 정보기술(IT)과 직업교육, e-비즈니스, 정보기술(IT)과 CRM(고객관계관리), DRM(디지털저작권관리) 분석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데이터베이스] RFID(무선주파수인식)의 프라이버시 보호기법
- [애니메이션] 한국 만화의 역사 특성 문제점 해결방안
- [대학도서관][도서관][대학][대학도서관 문제점][대학도서관 활성화방안]대학도서관의 역할, 대학도서관의 기능, 대학도서관의 중요성, 대학도서관의 현황, 대학도서관의 문제점, 대학도서관의 활성화 방안 분석
- 목차
-
1. 서론
1.1. Executive summary
2. 본론
3. Data Mining 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1. Executive summary
한국에 도서대여점이라는 사업이 도입된 지 약 15년이 지난 지금 도서대여점은 우리의 일상에 깊이 들어와 있다. 그러나 15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이 사업은 전반적으로 그리 튼실하지 못하다는 진단이 지배적이다. 대부분의 점포들이 규모가 작고, 창업과 폐업의 빈도가 높으며, 대여점 시장 자체 역시도 성장이 정체되어 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도서 대여점의 규모가 영세하고 과거의 ‘대본소’라고 불렸던 만화방 사업의 그것과 별다른 질적 차이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즉 현재의 도서 대여점은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후진성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무언가가 후진적이라는 말은, 한편으로는 앞으로 개선될 여지를 많이 남겨두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따라서 본 수업에서 배운 여러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하여 개선점을 도출한다면 과학적인 경영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를 위해 충청도 OO대여점으로부터 해당 대여점의 경영상태에 관한 데이터를 입수했다. 지난 6년간의 도서 대여 기록과 고객정보, 보유 도서의 정보로 구성된 이 데이터를 SAS, Microsoft Access 등의 통계 패키지를 사용하여 이를 데이터마이닝했다.
- 참고문헌
-
Berry and Linoff, "Data Mining Techniques," 2nd Ed. , 2004, John Wiley and Sons.
Berry and Linoff, "Mastering Data Mining," 2000, John Wiley and Sons.
George Fernandez, "Data mining using SAS applications", 2002, Chapman & Hall/CRC.
문화관광부, 2004년 (제8회) 국민독서실태 조사, 2004.
Kamber Han, 박우창 역, 『데이터 마이닝 : 개념 및 기법』, 2003, 자유아카데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