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원리]맥도날드를 통해본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연구-맥도날드의 기업문화
7S를 통해 본 맥도날드의 기업문화
Ⅰ. 중앙의 통제와 가맹점의 독자성 간에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조직의 일체화를 부과하고 강제한 반면, 가맹점 자체와 전체 조직의 운영을 고양시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놓도록 권장하고 있다.
Ⅱ.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해 제품의 단순화를 꾀하고 식사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Ⅲ. 제품의 질보다 양을 강조한다.
맥도날드의 상징
- 본문내용
-
사례연구-맥도날드의 기업문화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에 밀크 세이크 제조기인 멀티 믹서를 팔러 갔을 때, 그는 맥도날드
주차장에 그의 차를 세워놓고 레스토랑 카운터를 넋이 나간 채 바라보고 있었다. 주문15초
안에 모든과정이 완결되는 그 속도감은 다른 어떤 레스토랑에서도 겪어보지 못한 것이었다.
레이 크록은 고객들을 붙잡고 그들의 반응을 조사한 결과 음식의 질, 풍부한 양, 저렴한 가
격, 빠른 속도, 깨끗한 주방때문에 맥도날드를 선호한다는 공통된 대답을 들었다. 이미 캘리
포니아 일대에서 맥도날드의 신화를 모르는 사람이 없었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하자 얘기가
달랐다. 사람들은 계속 밀려들고 있었고 그는 맥도날드 형제를 붙잡고 다짜고짜 이렇게 말
했다.
"세상에... 아까부터 지켜보았습니다만...믿을 수가 없습니다. 나도 이사업에 뛰어들어야겠읍
니다!"
처음에 그는 자신의 멀티믹서를 팔기위해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었다. 맥도
날드의 체인점이 많으면 많을 수록 멀티믹서도 많이 팔릴거라고 믿었던 것이다. 그러나 곧
그는 체인점 한곳에 기껏해야 2대정도의 멀티믹서로 충분할뿐더러 매일매일 수없이 팔리는
햄버거에 반해 한번 사면 10년은 족히 지속되는 멀티믹서 시장의 한계를 직시하게 된다. 곧
레이 크록은 멀티 믹서 판매를 중단하고 1955년 Mcdonald's System, Inc(1960년에 Mcdonald's Corporation 으로 바뀜)설립해 본격적인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든다
이렇게 우리에게 익숙한 기업인 맥도날드는 시작이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25485***
(2019.05.24 16:35: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