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다음과 nhn 윤리성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Company
3. Family
4. Relations of Customers
5. Integrity
6. Evolution
7. Neighbor
8. Developing
9.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Ⅰ. 평가의 의미
재화생산과 공급은 더 이상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가 아니다. 기업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사회와 공생하고 이용하는 자원에 대한 보답과 책임을 지며 사회에 공헌 할 때 그 존재가 의미가 있다. 따라서 전반적인 기업의 윤리성을 평가하는 것은 기업이 존재함으로 해서 우리가 얻게 되는 것과 잃게 되는 것을 알게 해주어 가치 있는 기업인지 또 어느 기업이 더욱 가치 있고 우리가 본받아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한다.
Ⅱ. 평가의 기준
세계화의 급격한 진행에 따라 기업 환경도 국내를 기준으로만 생각 할 수 없다. 특히 우리가 분석하는 인터넷 기업들의 특징 상 사이트로의 접속에 시간, 장소의 제약이 전혀 없다. 또한 최근 이들 기업의 해외진출 역시 두드러지고 있어 세계적인 기준에 대어 평가하여야 한다. 따라서 “OECD 다국적기업 지침(2000년 수정)”, "글로발 자율보고(GRI)(2002)"를 평가 항목의 기준으로 삼고 경실련 산하의 ‘경제 정의 연구소’의 “경제 정의 기업사 평가지표”를 분석 현실에 맞게 수정, 접목시킨 C-FRIEND의 평가 도구를 이용하였다.
Ⅲ. C-FRIEND
기업이 하나의 사회 구성 요소를 넘어 현대 사회에 공헌하고 공생을 도모하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에서 평가기준의 타이틀은 C-FRIEND로 하며 각 알파벳은 평가기준 항목의 약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