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 4장. 기업의 경영전략과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의 경영자원

2. 기업의 핵심역량

3. 핵심역량의 파악

결 론
본문내용
Canon의 사례
한 기업이 초창기에는 미약한 기술이지만 점차 자신의 핵심기술 또는 핵심 역량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부문으로 진출

경영전략 이론의 발전
경영전략분야가 기업외부환경을
지양하고 기업내부로 눈을 돌리기 시작한 배경:
경영자원론의 등장 – 기업론
(: 기업이란 여러 생산적인 경영자원의 집합체)에 기인
Wernerfelt에 의해서 경영전략분야에 도입되기 시작논문 ‘기업의 핵심역량’ 발표 후부터 각광받기 시작

이 장에서 살펴볼 주제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이 경영전략의 기본이 되는 이유를 이해
-어떻게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파악하고 평가할 것인가를 살펴봄
-경영전략이 현재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 역량으로부터 최대한 이윤을 얻는 것뿐만이 아니라, 더 나아가 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것임을 이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 장난치는거임?
  • ve***
    (2008.05.07 23:14:2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프랜차이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전략 사례제1절 해외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제2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정 및 전반적 현황제3절 다국적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 사례제4장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문제점 제1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문제점제2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상 문제점제5장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제1절 마케팅 믹스제2절 핵심역량 강화 전략 제6장 결론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경영전략. 저자 장세진 요약정리-담당교수: 김 주 태 과 목 명: 경영전략학 과: 산업공업학과학 번: 52021464이 름: 배 상 현제 출 일: 08. 11. 211장 경영전략이란 무엇인가?1. 경영전략의 정의 경영전략이란? ‘희소한 경영자원을 배분하여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주요한 의사결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전략의 정의 - 전략이란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삶과 죽음의 문제이기도 하며 안전과 존망에 영향

  • [북한 연구] - 김일성 리더십 연구(4장 ~ 6장) - 1960년대 경제위기
  • 핵심은 생산에 대한 당적 통제를 결정적으로 강화하는 것으로, 결국 생산에 대한 직접적인 당적 지도 강화는 외연적 성장 방식을 추구하는 행정 관료 조직과 개별 기업의 소극 보수 경영과 관료주의 조직 이기주의를 통제하기 위한 것이었다. ② 대안의 사업 체계 : 생산에 대한 당적 지도 체계의 완성 - 대안의 사업 체계는 생산 지도에 역량을 집중하여 “모든 예비를 남김없이 동원할 수 있도록”하는 것을 목적으로, 공장당위원회가 당과 대중, 행정

  • [북한 연구] - 김일성 리더십 연구- 제4~6장 1960년 경제 위기, 당적 지도 체계의 한계와 수령 체계의 확립, 결론 의식과 행위의 집단주의적 변형
  • 제 관리 체계를 모색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1961년 12월에 전면적으로 도입된 대안의 사업 체계였다. 그 핵심은 생산에 대한 당적 통제를 결정적으로 강화하는 것이었다. 먼저, 도당위원회와 시․군 당위원회 등 지방 당 조직이 해당 지역 공장 기업소의 생산 조직 사업을 직접 책임지고 지도하도록 하는 새로운 조치가 취해졌다. 생산에 대한 직접적인 당적 지도 강화는 외연적 성방 방식을 추구하는 행정 관료 조직과 개별 기업의 소극 보수 경영과 관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