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 4장. 기업의 경영전략과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의 경영자원
2. 기업의 핵심역량
3. 핵심역량의 파악
결 론
- 본문내용
-
Canon의 사례
한 기업이 초창기에는 미약한 기술이지만 점차 자신의 핵심기술 또는 핵심 역량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부문으로 진출
경영전략 이론의 발전
경영전략분야가 기업외부환경을
지양하고 기업내부로 눈을 돌리기 시작한 배경:
경영자원론의 등장 – 기업론
(: 기업이란 여러 생산적인 경영자원의 집합체)에 기인
Wernerfelt에 의해서 경영전략분야에 도입되기 시작논문 ‘기업의 핵심역량’ 발표 후부터 각광받기 시작
이 장에서 살펴볼 주제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이 경영전략의 기본이 되는 이유를 이해
-어떻게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파악하고 평가할 것인가를 살펴봄
-경영전략이 현재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 역량으로부터 최대한 이윤을 얻는 것뿐만이 아니라, 더 나아가 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것임을 이해
자료평가
- 이거 장난치는거임?
- ve***
(2008.05.07 23:14: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