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오르브(Orb) 기업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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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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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르브(Orb)의 소개
(1) 오르브(Orb)의 정의와 선정 이유
(2) 오르브를 통한 유비쿼터스의 완벽한 실현
(3) 오르브의 특징
2. 오르브의 특징(장단점)
(1) 오르브의 일반적 장단점
(2) 오르브의 기능별 장단점
(3) 오르브와 기존의 기술 간의 비교
3. 오르브가 가져올 유비쿼터스 환경의 변화
(1) 모바일 TV시청의 대중화
(2) 언제 어디서나 쉽게 고사양의 멀티미디어 기능 활용
(3) URL 공유를 통한 개인간 컨텐츠 공유
(4) PC의 개인 서버(Server)화
4. 오르브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
(1) 오르브 자체를 이용한 수익 모델 —Solution Provider
(2) Personal Casting Server
(3) Personal Webcam System
5. 결론
- 본문내용
-
1. 오르브(Orb)의 소개
(1) 오르브(Orb)의 정의와 선정 이유
오르브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미디어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오르브 서비스는 개인 PC에 담겨 있는 각종 컨텐츠(TV, 사진, 오디오, 비디오, 웹 등)를 외부 인터넷기반의 기기 (PC, Notebook, PDA, 핸드폰 등)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Streaming Solution 이다. 이 의미는 오르브가 자신이 PC 앞에 있지 않더라도 해외출장 시나 지하철 안에서 노트북 등의 기기를 통해 TV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고 PC에 저장된 영화를 원격 시청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이를 통하여 인터넷연결 개인 PC안에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는 해외출장 시라도 국내의 모든 TV채널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달리는 지하철에서 핸드폰을 통하여 개인 PC에 접속하여 실시간 TV 시청 및 저장된 영화를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PC안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및 사진 등을 원하는 때에 외부 인터넷 기기로 볼 수 있는 등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세계 통신 및 소프트 관련기업이 인정하는 최고의 Streaming 기술을 접목한 오르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가 있어 가능하며, 동 솔루션을 사용하는 가정용 PC는 그 자체가 Casting Server의 기능을 하게 된다. 이 개인 PC는 접속하는 기기의 환경. 즉 전송속도, 화면 사이즈 및 해상도, 기기에서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브라우저 등의 사양에 따라 컨텐츠에 대한 Trans-coding 및 Tran-Formatting이 가능하여,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기기에 어떠한 변형도 없이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 최근 가장 많이 인구에 회자되는 유비쿼터스는 기술적인 장벽, 각종 기기간의 호환성 문제, 네트워크의 결합문제 등으로 완벽한 고객지향의 서비스를 보여주지 못하였지만, 기술적인 장벽을 뛰어넘은, 80개 이상의 Application이 결합된 종합기술의 결정체인 오르브의 서비스는 컨텐트의 최종 소비자인 고객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고 기획된 솔루션이라고 판단되어 본 보고서에서 다루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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