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혁신과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여다보기
▷이 장의 목표
▷혁신이냐 소멸이냐 : 변화의 전략적 역할
▷ELEMENTS FOR SUCCESSFUL CHANGE(성공적인 변화를 위
한 요소들)
▷ TECHNOLOGY CHANGE (기술 변화)
▷ NEW PRODUCTS AND SERVICES(신상품과 서비스)
▷ 전략과 구조의 변화
▷ 문화변화
▷ 변화 이행을 위한 전략
▷ 결론
- 본문내용
-
▷들여다보기
P&G는 혁신적인 사고와 위험부담 능력을 가진 작은 신진 회사와 결합하면서, ‘스핀브러쉬’하는 새로운 상품을 개시하였다. 또한 그 작은 회사의 기업가들을 고용하여 ‘스핀브러쉬’와 그 밖의 상품들에 대한 창의적인 개발과 마케팅의 권한을 주었다. 고용된 기업가들은 최대한 낮은 비용을 쓰기 위해, 광고 대신 가게에서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이에 대한 반응이 아주 좋아서, 판매량이 급상승하게 되었다. 즉, 오늘날 모든 회사는 생존하기 위해 변화해야 하며 혁신적이어야만 한다.
▷이 장의 목표
- 어떻게 조직이 변화하며 경영자가 그 혁신과 변화의 과정을 어떻게 이끄는가.
- 증가와 급진적 변화 사이의 차이점, 조직에서 발생하는 기술, 제품, 구조, 사람 등 4가지 변화형태, 변화를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 창조와 변화의 수단 모두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관리 기술
▷혁신이냐 소멸이냐 : 변화의 전략적 역할
전 장들에서 분명해진 한 가지 주제가 있다면 그것은 조직들은 그들 주변에 일어나는 변화에 따라가기 위해 빠르게 변화해야한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조직들은 혁신을 위해 그들 스스로 균형을 잡고, 변화하며, 번영할 뿐만 아니라 증가된 경쟁 세계 속에서 생존해야만 한다. 진보하고 있는 기술, 국제적 경제적 조정, 국내시장의 성숙 그리고 공산당 지역의 자본업에서부터 가장 큰 기업까지 모든 기업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세계화된 경제를 가져왔다. 그 위협을 인식하고 관리하고 그 기회를 이용하기 위해, 오늘날의 회사들은 그들 사업내의 모든 지역 속에서 극적인 변화들을 경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