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호텔정보시스템 - 백오피스시스템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 목차
-
서론
본론
1.호텔정보시스템
1-1. 호텔정보시스템의 정의와 특징
1-2호텔정보시스템의 종류
2. 백오피스시스템
2-1. 백오피스시스템의 정의
2-2. 백오피스시스템의 역할 및 종류
결론
참고문
- 본문내용
-
서론
21세기 들어서면서 경제적인 발전으로 사람들의 소득은 증가되었다. 소득에 증가됨에 따라 여가가 증가되고 이러한 여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욕구가 생겨났다.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관광산업은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호텔 산업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호텔은 관광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증가됨에 따라 호텔을 찾는 사람들의 인식도 높아지고 좀 더 다양하고 복잡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어 그에 맞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이 필요시 되고 있다. 호텔정보시스템은 이러한 그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인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에서는 관광산업의 발달로 늘어나는 수 많은 호텔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쟁적 무기로 호텔정보시스템을 활용되고 있다. 즉, 이러한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관광호텔산업을 둘러싸고 있는 급속한 환경적인 변화가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을 초래하였으며, 나아가 이러한 정보시스템이 이용이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다른 관광호텔과의 경쟁전략의 실행에 있어서도 매우 유용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문수 「호텔정보시스템의 중요도-성과 및 유효성과 사용자 만족간의 관계」
「호텔정보시스템 컨벤션의 유용성이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동아대학 교
김창남 「인트라넷을 활동한 호텔 정보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제주도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노브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 노브랜드 SWOT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노브랜드 미래전략방향 제시
- [리더십] 삼성과 LG의 리더십 비교
- 기업국제화의 동기
- [노인성질환] 노인성 질환의 특징, 노년기와 신체적 질환, 노년기와 정신질환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스포츠경영] 운동 선수들의 승부조작 문제점 고찰
- 넷플릭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넷플릭스 5 forces model, 넷플릭스 4p, 넷플릭스 stp전략, 넷플릭스 전략 대안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