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호텔정보시스템 - 백오피스시스템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 2002 파일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호텔정보시스템
1-1. 호텔정보시스템의 정의와 특징
1-2호텔정보시스템의 종류
2. 백오피스시스템
2-1. 백오피스시스템의 정의
2-2. 백오피스시스템의 역할 및 종류

결론

참고문

본문내용
서론

21세기 들어서면서 경제적인 발전으로 사람들의 소득은 증가되었다. 소득에 증가됨에 따라 여가가 증가되고 이러한 여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욕구가 생겨났다.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관광산업은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호텔 산업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호텔은 관광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증가됨에 따라 호텔을 찾는 사람들의 인식도 높아지고 좀 더 다양하고 복잡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어 그에 맞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이 필요시 되고 있다. 호텔정보시스템은 이러한 그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인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에서는 관광산업의 발달로 늘어나는 수 많은 호텔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쟁적 무기로 호텔정보시스템을 활용되고 있다. 즉, 이러한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관광호텔산업을 둘러싸고 있는 급속한 환경적인 변화가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을 초래하였으며, 나아가 이러한 정보시스템이 이용이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다른 관광호텔과의 경쟁전략의 실행에 있어서도 매우 유용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문수 「호텔정보시스템의 중요도-성과 및 유효성과 사용자 만족간의 관계」
「호텔정보시스템 컨벤션의 유용성이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동아대학 교
김창남 「인트라넷을 활동한 호텔 정보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제주도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호텔산업의 정보시스템 도입 연구-웹예약시스템을 중심으로
  • 호텔산업의 정보시스템 도입 연구WEB 예약시스템을 중심으로목 차제 1 장서 론1제 1 절연 구 배 경1제 2 절연 구 목 적2제 3 절연 구 방 법 및 절 차3제 2 장호텔산업과 호텔정보시스템 도입4제 1 절호 텔 산 업 의 구 조4제 2 절정보시스템도입 및 활용5제 3 절호텔정보시스템의 기능과 구조

  • [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브랜드도입][지각위험][고객관리][고객]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 호텔마케팅의 지각위험, 호텔마케팅의 고객관리, 호텔마케팅의 사례(신라호텔), 호텔마케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
  • 호텔 안에서 개인 비즈니스센터를 차리게 되는 셈이기 때문이다. 현 우리나라의 신라, 힐튼호텔에서 운영하는 객실내의 인터넷 서비스, 연회예약 시뮬레이션 서비스, 또한 객실 내에서 고객이 TV 시청 시 전화가 올 경우 자동으로 TV의 볼륨이 줄어드는 세밀한 서비스도 컴퓨터기술을 접목한 호텔경영이다. 이와 같이 컴퓨터의 기술 도입은 호텔기업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주목할 만한 경쟁우위전략의 핵심이며 고객 서비스, 정보관리, 의사결정시스템,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하얏트(Hyatt)호텔 기업분석(A+리포트)
  • 백만 달러 이상 절감되는 효과를 고려할 때 SPIRIT 시스템 투자액에 대한 총 수익은 1억7천만 달러가 될 것으로 하얏트의 경영진은 추정하고 있다. 시스템에 대한 초기 투자액을 이미 몇 배씩 회수했다는 관측도 있다.하얏트는 SPIRIT을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예약담당 직원들은 이제 대중교통수단, 아이를 돌봐주는 서비스, 호텔인근의 가볼 만한 장소 등과 같은 호텔별 정보를 전화 건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온

  • [다국적 호텔경영] Chapter 4. Room Division
  • Chapter 4.Room Division목차1. General Manager2. Front Office3. Night Auditor4. 자산관리시스템5. CBX6. Housekeeping7. Summary1. General Manager 1) 호텔의 기능과 부서 호텔의 중요기능은 임시숙소를 제공하는 것이다. 큰 호텔은 총지배인과 집행위원회가 관리하고 객실부서책임자, 식음료부서책임자, 마케팅과 판매부서책임자, 인적자원 부서책임자, 경리부장과 기관장이나 설비경영자. 비록 총지배인은 그들의 직속상사이지만이러한 경영진은 일반적으로 누구와 지역이

  • 호텔 정보시스템
  • - 호텔 정보시스템-- 목 차 -Ⅰ 정보시스템의 이해- 정보의 개념 및 의의- 정보시스템의 정의 및 구조Ⅱ 호텔 정보시스템의 이해- 호텔 정보시스템의 역할 및 구조- 호텔 정보시스템의 종류Ⅲ 호텔산업과 인터넷-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 E 비즈니스와 CRMⅣ 결론정보시스템의 이해1. 정보의 개념 및 의의(1) 정보의 중요성개인차원 :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과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가 필요.기업차원 : 다양한 소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