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전략에 대하여 논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 론
1. 중소기업과 기술개발
2. 중소기업 기술개발의 제약요인
3. 중소기업 기술개발 전략의 기본인식
4. 중소기업 기술개발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우리 경제의 위기는 정부주도 경제정책의 실패와 정책대응의 실기, 재벌중심으로 편성되어 있는 산업구조로 인한 중소기업 존립기반의 취약, 낙후된 금융산업, 경직된 노동시장 및 외국인 투자자의 심리적 불안, 경제의 고비용 저효율 구조 등 경제구조가 허약함에서 기인했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경제구조가 허약한 상태에서 자동차, 가전, 석유화학, 조선, 철강산업 및 반도체 등 일부 첨단산업의 경우는 이미 선진국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볼 수 있으나, 대부분의 산업이 산업화 초기단계로서 기반이 매우 취약한 것이 사실이다. 지금 세계경제는 WTO체제의 정착, 지역이기주의 확산 등 새로운 질서의 모색을 위한 노력이 강화되고 있으며,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확산, 기술경쟁의 격화와 기술보호주의 심화, 역내분업 활성화, 소비의 성숙화와 환경안전의식 강화 등 거센 변화의 물결을 맞이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공통] 직무특성분석과 인간특성분석이 인적자원관리에서 차지하는 위치에 대하여 논하라
  • 기업성과의 정의란 조직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의 성취 정도로 논 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색다른 연구원들이 조직성과, 경영성과, 재무성과, 조직효과성 등의 개념과 혼용, 혼합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기업이 경영활동을 시행하는 근본적 이유는 주주와 임직원의 이익 창출이지만, 그 이외에도 기업의 형태와 그 기업의 설립목적에 따라서 공공복지, 신기술 개발 등 색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대부분 분야의 모든 활동이 그렇게 하듯이 기업의

  • [졸업][마케팅]목표시장 선정에 대해서
  • 기업간 경쟁이 보다 치열해 짐에 따라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최근들어 많은 기업들이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보다 전체제품시장을 구성하는 여러 고객집단들 중 특정 고객집단들을 목표로 삼아 그들의 욕구에 대응하는 제품과 마케팅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마케팅전략을 도입하게 되었는데, 이를 목표마케팅(target marketing)이라고 한다.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대량마

  • 면접 레포트
  • 중소 기업으로 나누어서 각각의 면접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내용-성장과정성장과정은 짧게 쓴다. 성장과정은 특별히 남달랐던 부분에 대해서만 언급하는 것이 좋다. 성장과정이 자기소개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건 그만큼 할 얘기가 없다는 뜻으로 비춰질 수 있다. 자기소개서는 보통A4 용지 1?2장내로 제한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한정된 분량에서 개인의 Skill이나 능력,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에 대해서만 기술하더

  • [국제경영] 중국 진출 기업분석- 성공 및 실패 사례
  • 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1. 우리 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11P2.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 요인16P 본론우리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우리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24P2. 우리 기업의 對 중국 투자상의 문제점과 대책31P3. 우리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모형38P 결론1. 우리 기업의 진출 현황 및 애로점42P2. 진출 방안

  • [방송대] 무역이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논하라ok
  • 전략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서는 창발적 사고와 학제적 연구가 필요하다. 카오스 이론에서는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것이 어느 순간 갑자기 나타나는 현상을 ‘창발(創發, Emergence)’이라고 한다. 창발적 사고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아이디어에서부터 기업경영과 산업 및 국가 정책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성장 모티브로 작용할 수 있다. 지식기반경제에서는 상품과 서비스간, IT NT BT 등 기술간, 소프트와 하드웨어간의 융복합에 따른 융합시장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