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기업구조에 있어서의 KM의 영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3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M을 위한 요구사항
- 지식경영을 위한 기업구조에 대한 연구
- 지식경영의 구조
- 지식경영을 위한 기술적 요건

기업구조와 KM
- 기업구조의 정의
- 기업구조의 계층
- KMS 아키텍쳐
- OVUM의 KMS 모델
- KM과 Portals (Knowledge Portal)

Implication
- 7.0 Implication



본문내용
지식경영을 위한 기업구조에 대한 연구

지식경영이 경영을 위한 패러다임으로 받아들여진 후, 수많은 책과
실천 매뉴얼이 등장하였으나 지식경영에 적합한 조직구조에 대한
연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음.

가트너 그룹이 정의한 지식경영

KM은..
기업이 경영을 위해 소유한 지적 자산의 프로세스이다.

정책과 절차, 암묵적 지식과 개인 직원들의 구조화된 데이타베이스, 문서화된 정보를 포함한다.

기업환경은 전략에 영향을 미치며, 지식경제 시대의 지식경영에 적합한 조직구조는 지식의 창조, 축적, 공유, 활용 등의 지식활동을 촉진시키는데 적합하도록 이루어져야 한다.
KM의 구조적 의미는 전체적인 기업구조의 배경에서 관찰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SK주식회사 사례 분석 -KM 시스템
  • 영향Ⅳ. KM시스템의 도입배경1. 도입배경 2. 각 사업부별 분석Ⅴ. KM시스템의 상세설명1. KM의 정의 2. KM의 모델3. KM의 도입방법 4. KM의 도입과정Ⅵ. KM시스템이 SWOT 전략에 미치는 영향1. SO전략에 미친 영향 2. ST전략에 미친 영향3. WO전략에 미친 영향 4. WT전략에 미친 영향Ⅶ. 시스템 도입 효과1. SK의 CoP 활용 2. 지식경영을 위한 기타 SK의 활동3. KM 성공요인 4. KM 도입성과5. 보완할 점Ⅷ. 참고문헌Ⅰ. 회사소개와 해당산업1. 기업 개요SK 주식회사는 S

  • [경영학원] 기업경영성공사례-SK텔레콤
  • 구조적 차원의 변화추진을 위한 main Theme으로서 新가치경영을 정립해 추진하고 있다.그림1-1 新 가치경영의 정의 및 연관도자료 : www.sktelecom.com(2) 新 가치경영 추진체계新 가치경영은 SKMS SKMS(SK Management Skill) : 그룹 ‘내부’ 구성원간의 행동원리를 규졍하는 제도를 근간으로 하여 고객/구성원/주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 가치의 혁신과 균형적 제고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SK Telecom의 경영전략과 추진체이다. 이러한 新 가치경영은 경

  • [KM시스템] SK 지식경영
  • SK 지식경영 PresentationT목차1. 회사소개와 해당산업1. 기업 개요 2. 해당 기업이 속한 산업3. 조사하고자 하는 정보기술 활용 분야4. 선택한 기업 및 정보기술 활용 분야 선정 이유2. 회사 비젼 및 미션1. SK주식회사의 비젼 2. SK주식회사의 미션3. SWOT 분석1. SK주식회사 SWOT 분석 2. SO, ST, WO, WT 전략3. 정보기술이 전략에 미치는 영향4. KM시스템이 SWOT 전략에 미치는 영향1. SO전략에 미친 영향 2. ST전략에 미친 영향3. WO전략에 미친 영향 4. WT전략에 미친

  • [경영정보, 이비즈니스] E-Business와 eCRM의 이해
  • 기업조직의 내․외부에 정보기술로 연결되어 사용되어 지는 조직간 정보시스템(IOIS)은 산업의 구조를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기업의 잠재적 경쟁 우의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김남희, 이상철, 강현석, 서영호, 「비즈니스 환경하에 eCRM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2002. 5. p12.2 e-Business의 발전단계e-Business 발전단계와 관련한 선행연구들을 살펴보면, 주로 Nolan(1973)의 정보시스템 성장단계 이론을 근간으로 하고 있

  • [서비스마케팅] kmac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서비스프로세스
  • 지식을 통한 부가가치의 창출이라는 측면에서 대표적인 지식산업이자 서비스산업이다. 그러나 개인으로서 컨설팅서비스를 받을 기회가 많지 않고 전문적인 분야인 관계로 컨설팅서비스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전통적인 로컬컨설팅기관인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을 대상으로 컨설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경영컨설팅회사가 고객기업과 계약을 맺어 경영컨설팅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거치는 절차와 내부구조를 수업시간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