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원론]일본경제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2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와 가깝고도 멀지만 경제적으로 우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일본경제를 거시적인 방법으로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A+보고서이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1. 거시경제변수란?
2. 문제제기 : 일본경제 어디로 가고 있나
Ⅱ. 본론
1. 과거의 일본의 경제
(1) 1980년대의 일본 경제
(2) 1990년대의 일본 경제
2. 일본 경제의 장기불황의 원인
3. 일본 경제가 직면한 문제
4. 일본 거시경제변수의 현황 및 시계열분석
(1) 현재의 일본 경제 현황
(2) 시계열분석
5. 일본 거시경제변수의 상호영향
Ⅲ. 결론
1. 일본경제 전망
2. 일본경제의 발전 방향
3. 고찰
- 본문내용
-
일본경제는 1989년부터 자산 버블이 빠지면서 오랜 장기 불황을 겪었다. 집값의 하락과 실업률의 상승, 마이너스 성장, 무역수지의 악화, 엔고현상, 물가상승, 달러화 약세에 따른 일본경제의 파급효과, 총 통화량 증가 등 일본은 장기불황의 늪에서 거의 10년 정도 벗어나지 못했었다. 그러다가 2000년대를 넘어선 최근에 이르러서야 (전문가들에 따라 견해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그 늪에서 조금 벗어났지만 아직 완전히 회복됐다고 볼 수는 없다.
과연 일본의 경제가 정상궤도에 완전히 올라설 수는 없을까? 그에 따른 해법은 없는가? 장밋빛 미래가 일본 경제에 있겠는가? 여기에 대한 해답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선 과거 일본경제가 어떻게 발전했고, 또 어떻게 지금의 결과를 맞이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다음 본론의 시작에서 일본의 과거 거시적 자료들을 분석하여 시대별로 일본 경제의 모습을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국정원, 2005 일본경제전망
SERI 2005, 일본경제전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