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원론]미국경제를 알아야 성공이 보인다(Boomernomic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경제를 알아야 성공이 보인다(Boomernomics)'란 책의 서평입니다. A+서평이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 책에 대한 기본정보

◈ 들어가면서

◈ 서평

제 1 부 : 미국경제의 황금기 (Prime Time)
제 2 부 : 미국경제의 혹한기 (Big Chill)
제 3 부 : 다가오는 고령화시대의 성공법
본문내용
이 책은 저자들의 미국경제에 대한 예견을 demographics적인 측면에서 다루고 있다. 책은 읽기 쉽게 1,2,3부로 나뉘어 지며 그 내용의 이해는 어렵지 않았다. 단지 이에 대한 비판적 사고에 있어서 다분히 조심스런 접근이 필요하였다. 물론 조원 네 명 모두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숙독하였고 이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토론의 끝에서 우리 조가 발견한 것은 의견의 일치가 아닌 다양한 생각들의 가능성이었다. 경제학의 ‘다의적으로 해석 가능한’ 특성이 고스란히 이 책에도 녹아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는 매우 당연한 결과일 지도 모른다. 특히 과거에 대한 경제학적 분석이 아닌 미래에 대한 예견이니 더욱 그러할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조원들의 의견을 모두 취합하여 일관된 서평을 쓴다는 것은 많은 문제가 수반된다. 자칫 지속되는 생각들의 나열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관된 서평을 시도할 경우 한쪽의 우수한 논리가 불가피하게 무시되는 우를 범할 수도 있게 된다. 따라서 우리 조는 각 조원들의 독자적인 시각이 침범되지 않게끔 책을 각 부로 나누어서 서평을 분담키로 하였다. 1,2부는 각각 한사람씩 맡아서 서평을 쓰기로 했고 마지막 3부는 대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비중이 높은 이유로 두 사람이 이에 대하여 각자의 서평을 썼다.
전술하였듯이 우리 조의 서평은 각자가 맡은 부분을 독자적인 시각에서 정리하고 평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토론을 통해서 어떠한 의견의 일치도 보지 못했다는 의미는 아니다. 네 개의 서평이 모두 끝난 후 조원들의 생각에서 어떠한 부분들이 공통성을 지니는지 살펴보고, 아울러 이 책의 메시지와 우리가 이 책에서 배워야할 점들을 찾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경제학사의 흐름, 변천과정
  • 시대적 흐름에 따른 경제학의 변천서론경제학의 흐름을 알아야 할 이유는 어디에 있는가?지나간 역사를 살펴보면 그곳에서 미래가 보인다 한다. 과거의 역사는 미래예측의 척도일 뿐만 아니라 현재의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가늠자이기도 하다. 대학에 들어와 경제학의 기초를 배워가며 새로운 지식들을 습득하고 있지만, 정작 내가 지금 배우는 이 학문이 지금까지 어떠한 길을 걸어왔고 많은 사람들이 무엇에 관해 고민하였는지는 제대로 살피

  • [청년기 심리학] 성공에 대해서
  • 성공을 했다고는 보지 않는 다는 의견을 제시 했다. 즉 성공에는 자기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회의 객관적 기준들 역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말이다. 이 곳에서 행복과 성공의 차이가 확연히 들어난다. 행복 공식을 살펴보면 모두 사회적으로 무언가를 얼마나 이루었는가를 보기 보다는 자신의 만족도를 가지고 수치를 측정한다. 그로인해서 경제력, 사회적 지위, 명예 등을 떠나서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사는 사람들은 스스

  • 창조경제와 MICE산업
  • 창조경제와 MICE 산업1. 서론 1-1. 서론 1-2. 관련 연구 3page2. 본론 12-1. 창조경제의 개념 2-2. 창조경제 패러다임의 등장 2-3.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창조산업 육성 2-4. 우리나라 창조경제 1) 우리나라 창조경제의 발전방안2) 한국형 창조경제의 분야별 실현계획3. 본론 23-1. MICE 산업의 개념 3-2. MICE 산업의 현황 1) 세계적 현황 2) 한국의 현황 3) 국외 국가별 현황(싱가포르/독일/일본/태국/미국) 3-3. 성공적인 MICE 사례 1) 세계 경제 포럼스위스 다보스

  • [북한학] 정상회담 후 남북한의 나아갈 길
  • 정상회담 후 남북한의 나아갈 길Ⅰ. 서론오는 28∼30일 평양에서 열릴 제2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남북경제협력 확대 문제가 주요 이슈로 부상하면서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의 `북방경제 구상이 어느 정도 구체화될 지 주목된다. 정부는 8일 정상회담 개최 사실을 발표하면서 남북경협 및 교류협력 관계를 양적.질적으로 한 단계 진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한반도 구상을 논의할 것이라며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사업에 머물고 있는 남북경협의 수준을 한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경제적인 비용의 증가 (4) 연봉중심의 보상제도 b) 해결방안 (1)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개혁추진 (2) 종업원에 대한 존중 (3) 호봉제에서 성과급으로의 전환 (4) 과거 성공사례의 벤치마킹vii. 결 론 viii. 줄다리기 협상, 그 후 4. 의사소통 사례 A.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i. 의사소통의 정의 ii. 의사소통의 과정 iii. 의사소통의 방법 iv. 의사소통 네트워크 v.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vi.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관리 B. 의사소통 네트워크 사례 - GE의 워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