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 심리학] 성공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공에 대한 정의.
ꁾ성공과 행복을 같이 생각할 수 있는가? (논쟁점1)
ꁾ이의제기
<Mission2.> 성공에 대한 학문적 탐구
<Mission3.> 요즘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공을 찾아서.
<Mission4.> 성공한 사람을 찾아라!

본문내용
<찬성>
행복과 성공의 상관관계

성공한 사람은 누구인가에 대한 논의에서 가장 혼란스러웠던 부분은 행복을 성공의 동의어로 볼 수 있는가의 문제였다. 그러한 논의는 성공이 무엇이냐는 데에 대한 토론 중 행복과 성공을 거의 비슷한 것으로 파악하는 경우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그 단적인 예는 성공의 구성요건으로 생각되는 요소들에 대한 조원들의 투표이다. 우리 조에서 성공의 요건으로 꼽은 것들은 행복의 요건이기도 한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건강, 자아실현, 경제적 안정, 그리고 사회적 지위 같은 요소들은 평범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행복의 구성요건이기 때문이다. 이렇듯 사람들이 행복과 성공에 대해서 비슷한 잣대를 제시하는 이유는 행복과 성공은 뗄래야 뗄 수 없는 동전의 양면 같은 것이기 때문일 것이다.
성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그 사람이 행복하냐 일 것이다. 돈, 명예, 건강 이 모든 것들은 성공의 구성요소이지만 그것들의 합이 성공이 되지는 못한다. 왜냐하면 행복이라는 성공의 필수불가결적 요소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언론에서 부와 명예만을 성공의 요소로 강조하는 턱에 많은 사람들은 성공을 말할 때 그 두 기준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람이 성공을 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면 부와 명예는 성공했을 때 따라오는 부차적인 산물이며 성공에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취감이란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성취감은 행복과 일맥상통하는 것이라고 보인다. 사람들이 꿈을 이루고 즐거워하는 것이 바로 그 증거이다. 즉 행복은 성취감의 산물이며 그러한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이루고자 하는 만큼 이루지 못했기 때문인 것이다. 행복은 성공의 증거인 것이며 그것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성공한 사람이 아닌 것이다. 위대한 개츠비의 독자들이 개츠비의 엄청난 부(富)에도 불구하고 그를 성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그의 불행은 그의 다른 측면에서의 성공들을 모두 부질없게 만든다. 그는 행복하지 않았기에 독자들은 성공한 사람으로 인식하지 않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C형] 아들러 이론과 매슬로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심리학과 매슬로 욕구이론의 비교1. 공통점인간의 생물학적 본능보다는 사회적인 면을 무의식적인 면보다는 의식적인 면을 강조하고 특히 가족관계가 개인 발달에 대단히 중요한 것으로 보았다. 인간은 유전이나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 존재가 아니다. 인간이 어떤 유전적인 요소를 가지고 태어났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간이 소유하고 있는 능력으로 무엇을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다. 그렇다고 우리가 원하면 무엇이든지 될 수 있다라는 극단적

  • [루소 에밀][루소][에밀][루소 에밀 가치][루소 에밀 중심사상][루소 에밀 내용요약][루소 에밀 작가적 사상]루소 에밀의 가치, 루소 에밀의 중심사상, 루소 에밀의 내용요약, 루소 에밀의 작가적 사상 분석
  • 대해서 논하면서 끝을 마무리 지었다.이렇듯 4편에서는 청소년기의 교육법에 대해 다루어지는데 이 시기에는 유아기 때부터 쌓아 온 신체 및 감성, 오감을 토대로 잘 다듬어진 이성을 창출해 내는 시기로 그 중요성이 가장 강조되고 있다. 5. 결혼기(성인기)루소는 이 5편에서 에밀의 배우자를 찾으면서 소피라는 여자인물을 내세우면서『여성교육론』을 서술하였다. 소피의 성장과정과 그녀의 교육의 근간을 논하였으며 다시 에밀과의 결혼 직전에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D형] 아들러 이론과 매슬로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심리학과 매슬로 욕구이론의 비교1. 공통점인간의 생물학적 본능보다는 사회적인 면을 무의식적인 면보다는 의식적인 면을 강조하고 특히 가족관계가 개인 발달에 대단히 중요한 것으로 보았다. 인간은 유전이나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 존재가 아니다. 인간이 어떤 유전적인 요소를 가지고 태어났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간이 소유하고 있는 능력으로 무엇을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다. 그렇다고 우리가 원하면 무엇이든지 될 수 있다라는 극단적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심리학』박학사정옥분(2005) 『청년심리학』 학지사한국청소년개발원(2004) 『행복한 십대 만들기 10가지』교육과학사허혜수 김혜수 공저(2002) 『청년발달심리학』학지사조선일보 2006년 9월 4일자 엠파스 네이버 인터넷 뉴스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이 론1) 청년기 자녀를 둔 부모2) 부모로부터의 분리3) 부모-청소년 관계의 구체적 양상ㄱ.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부모와 청소년의 기대ㄴ. 부모-청소년의 갈등2. 부모-자녀 간 갈등의 원

  • [사회복지이론]알프레드아들러(Alfred Adler)의 개인심리이론 분석
  • 심리학 개념의 경험적 검증의 어려움은 그의 이론적 체계 속에 구체적 인 하위수준의 개념이 부족하고 너무 일반적인 성질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들러는 상식적인 감각의 심리학이라는 비판을 받았으며 복합적 개념을 지나치게 단순화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았다. 3. 프로이드와 아들러의 비교FreudAdler객관적주관적이론의 생리학적인 토대사회심리학인과론 강조목적론 강조환원주의개인은 원초아 자아 초자아, 성본능 대 죽음의 본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