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삼보유통 - 국내 제일의 단체급식전문회사로 향한 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 2002 파일입니다.
목차
☞ 삼보유통의 태동과 발전

☞ 위탁급식전문업체의 추세

☞ 삼보유통의 사업영역

☞ 삼보유통 SWOT 분석

☞ M.PORTER의 5-FORCE

☞ 삼보유통의 미래
본문내용
☞ 삼보유통의 태동과 발전

삼보유통은 부산 최초의 단체 급식 전문 회사로 1986년 2월 10일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시장안에 10평 남짓한 사무실 두 개를 빌려 시작하였다. 회사 설립 초기에 삼보유통은 부전시장에서 식자재 납품업체에 지나지 않았다고 한다. 당시 현 대표이사 이용우씨는 새벽 4시에 출근, 재료원가 절감을 위해 새벽에는 농수산물 경매장을 찾고 밤에는 거래처를 확보하는 등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뛰어다녀 초기의 유통 경로 확보와 사업기반 구축에 힘을 쏟았다. 1988년은 삼보유통에 있어 사업 전환의 획기적인 전기가 되었다. 즉 서울올림픽을 계기로 선수촌이나 프레스센터와 같은 곳에 대규모의 단체 급식이 필요로 하게 됨에 따라 당시 삼보유통은 급식 시설에 소규모 지원을 하게 되었고 이 때 이용우 대표이사는 식자재의 납품뿐 아니라 직접 음식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단체 급식 회사로서의 전환을 하게 되었다. 1990년 2월 13일에는 (주) 삼보유통 법인으로 전화하게 되었고, 법인 전화와 동시에 병원, 산업체, 기숙사 등 대형 위탁 거래처를 개발해 침례병원, (주) 동국제강 , (주) 동일고무벨트등에 위탁관리를 맡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기업 입장에서는 지원자가 어떻게 살아왔는가 보다는 무엇을 할 줄 알고 입사 후 무엇을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점에 대하여 관심이 많다. 회사의 사업내용을 잘 이해하고 지원하는 직무분야에 있어서 적성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원을 채용하려고 할 것이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해당 직무에 대해 자신이 어느 정도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좋아하기도 하고 관련 실무경력이나 자격증이 있는 경우에는 이의 사실을 제시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4) 맞춤법,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떠한 자세로 임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지원자가 작성한 비전에서 기업은 지원자의 발전가능성, 잠재 능력, 장래성 등을 판별한다.8) 지원동기 강조• 자기소개서에 들어가는 내용은 거의 비슷하다. 성장과정, 성격, 학교생활,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정도이다. 그러나 이 중에서 입사동기를 강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왜 이 회사에 들어가려고 하는지”, “왜 회사가 나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야 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전문성을 강조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지원 분야의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필기시험 과목은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주로 영어 상식 전공 논술 등이다. 상식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신문이나 시사잡지를 반드시 읽으면서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분야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취업을 목표로 하는 기업과 관련된 이슈를 눈여겨보아야 한다. 최근에는 공기업도 일반기업과 마찬가지로 면접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다. 따라

  • [유통과 마케팅]LG유통 성공 전략
  • 유통은 21세기 초우량 종합유통기업이라는 자부심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3차서비스 산업의 선도자라는 긍지를 가지고, 국내 유통구조 개선과 고객 서비스의 혁신을 위해 유통 산업의 꿈과 이상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LG유통은 수퍼센터와 수퍼마켓, CVS등의 소매사업 부문과 단체급식을 중심으로 한 푸드서비스사업 부문, 그리고 오피스 빌딩과 상업시설의 전문 디벨로퍼인 개발사업 부문 등 3대 사업분야로 구성되어 고객과 사회에

  • 아모레 퍼시픽과 더바디샵의 사회공헌 활동 분석 & 비교
  • 국내외로 넓혀 호혜평등의 정신을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 환경 1. 환경 보고서 발간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제품과 서비스 속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담기 위한 마음으로 자연을 지키고 돌보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나아가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기여하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환경을 통한 미래지향적 가치 경영을 구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러한 환경경영 및 환경 실천 노력을 담은 환경보고서가 2004년,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