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브레튼우즈체체와 WTO체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브레튼 우즈체제
1.브레튼 우즈체제의 성립
(1)케인즈안과 화이트안
2.브레튼 우즈체제의 특징
(1)금환본위제도(gold-exchange standard system)
(2)조정가능 환율제도adjustable-peg system)
3.브레튼우즈 체제의 문제점
(1)국제유동성과 달러화의 신뢰도 문제
(2)국제수지 조정문제
4.브레튼 우즈체제의 붕괴
(1) 금풀제 (International Gold Pool)
(2) 금이중가격제 (Two-tier system for gold)
5.브레튼 우즈체제의 붕괴원인
■ WTO체제
1.WTO의 설립
2.WTO체제의 의의
3.WTO체제의 특징(GATT와 비교)
4.WTO의 법원칙
- 본문내용
-
■ 브레튼 우즈 체제 (1947~1971)
1. 브레튼우즈 체제의 성립
Bretton Woods System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인 1944년 7월에 미국 뉴햄프셔주 브레튼우즈에서 연합국중 44개국 대표들이 모여서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경제질서를 모색하여 국제통화기금(International Monetary Fund : IMF)과 세계은행(World Bank or 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 : IBRD)을 창설하였다. 미국의 White안을 기초로 하여 성립된 IMF 협정문에 의하면 브레튼우즈체제는 미달러화를 기축통화(vehicle currency)로 하는 금환본위제도(gold exchange standard system)이다. 즉, 미달러화는 금 1온스당 $35의 금평가를 유지하고 회원국들은 기축통화인 미달러화에 대해 기준환율(par value)을 일정하게 설정하여 유지(시장환율이 기준환율의 상하 1% 범위 내에서만 변동되는 것을 허용)하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좋은내용이여서 좋습니다
- 48073***
(2020.05.07 14:23: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