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교육사회학]기능이론과 갈등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절 기능주의 교육이론
1.기능이론function theory
2.기능론적 교육관
제 2 절 갈등론적 교육이론
1.갈등이론
2.갈등론적 교육관
- 본문내용
-
1.기능이론function theory
☑ 기능이론의 정의
기능이론은 사회를 유기체에 비유하고 있다. 즉, 유기체와 마찬가지로 사회는 각기 다른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
어 있으며, 각 부분은 전체의 존속을 위하여 필요한 각각의 기능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기능주의
적 사고에 의하면 사회의 각 부분은 상호의존적이라 할 수 있다. 사회현상을 보는 시각에 있어서도 사회를 안
정된 상태에서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이 대체적인 경향이라 할 수 있다.
기능주의 이론은 꽁트와 스펜서에 의해 기초가 형성된 후에 뒤르껭, 파슨스, 말리노프스키 등에 의하여 다양
하게 발전하였으며 미국의 대표적 사회학자 파슨스에 이르러 포괄적인 사회학이론으로 정립되었다.
☞ 기능이론의 이론적 근거를 발전 … 뒤르껭 E. Durkheim
사회학 이론으로의 구축 … 파슨스 T. Parsons
기능주의라는 제명을 처음으로 사용 … 말리노프스키 Malinowski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