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포지셔닝 성공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라.
▷제록스(Xerox) 복사기
▷코닥

2. 최초가 아니면, 현재의 위상을 강조하거나, 1등 그룹을 형성하여 1등임을 주장하거나, 최초가 될 수 있는 틈새를 찾아라.
▷아멜리아 이어하트
▷미켈롭 맥주
▷레브론의 '찰리' 향수

3.경쟁상대를 재포지셔닝 시켜라.
▷버거킹
▷말보로 담배

4. 지속적으로 집중하라.
▷동양제과 초코파이
본문내용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라.

▷제록스(Xerox) 복사기
"어느 쪽이 원본이지?" 하는 아빠의 질문에 딸아이가 종이를 찬찬히 들여다보다가 앙증맞게 대답한다. "잊어버렸어요."
이것은 복사기 제조업체인 제록스사의 초창기 텔레비전 광고다. 제록스사 의 신화는 1959년에 시작된다. 가로 9인치 . 세로 14인치 종이를 유리판 위에 얹어놓고 단추 하나로 복사할 수 있는 제록스의 '914 복사기' 가 탄생된 해이기도 하다. '914' 는 대부분 등사기를 사용하거나 특수용지로 사용하는 기존의 복사기와 비교해 품질 면에서 월등히 뛰어난 기종이었다. 그런데 '914' 의 개발은 그로부터 2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국의 특허전문 변호사인 체스터 칼슨은 문서를 복사할 때마다 늘 '더 신속하고 더 선명하게 복사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아쉬움이 컸다. 고민 끝에 그는 잉크 대신 전기와 사진기술을 이용한 복사기를 고안해 냈다.
그 당시 많은 대기업들에도 불구하고 사진 인화지를 생산하는 한 중견업 체인 핼로이드 사만 이 이 신기술의 진가를 알아보았다. 그 뒤 핼로이드 사는 회사명도그리스어로 '마른 글' 이라는 뜻의 '제록스' 로 바꾸면서 복사기 개발에 전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던킨도너츠 마케팅 던킨도너츠 시장분석 던킨도너츠 브랜드마케팅 던킨도너츠 서비스마케팅 던킨도너츠 글로벌경영 던킨도너츠 사례분석 swot stp 4p
  • 전략계열사 끼리의 시너지효과 Marketing 전략*이러한 약점을 커버하기 위해 첫번째는 SPC 그룹의 총체적 경영전략입니다.아까 말씀 드렸듯이 던킨 도넛은 비알코리아에 소속되어 있고, 또 비알 코리아는 SPC그룹의 계열사 입니다.던킨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던킨이 SPC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프랜차이즈라는 점이다.왜냐하면 계열사 끼리의 시너지효과가 나기 때문입니다. SPC는 삼립식품을 모태기업으로 하

  • [[산업마케팅 A+ 레포트]] LG화학의 마케팅전략 및 사례
  • 사례과 목: 산업마케팅제출일: 2014년 5월 9일 목 차 1. 기업선정 배경 및 기업소개 p.3① 기업선정 배경② 대표자 및 기업이념, 기업의 특징, 사업내용 등③ 회사 연혁 및 규모(인원, 조직, 연 매출, 자산규모 등)④ 브랜드 보유현황2. 산업제품의 종류 및 특성 p.83. 산업마케팅사례 조사 p.15① 산업마케팅시장의 환경 분석②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전략③ 상품이나 브랜드의 포지셔닝④ 실행전략(4P를 중심으로)4. 산업마케팅의 성공전략 p.205. 채

  • [마케팅전략] 제품 고급화를 통한 매취순 판매전략
  • 제품 고급화를 통한매취순 판매 전략 술과 순정, 酒情목 차Ⅰ. 누가 매취순의 경쟁자인가 ? 매실주 시장 점유율매취순의 위기경쟁의 위협잠재경쟁의 위협선택과 집중- 인터뷰- 설문조사- 치열한 주류시장시장세분화표적시장- 왜 A클래스여야 하는가?제품 고급화 성공사례제품컨셉포지셔닝마케팅 전략- 매취순 제품의 통합- 조니워커 벤치마킹- SaaS를 통한 고객 DB구축신제품 제안- 신제품 제안- 광고모델의 선정- 지면, 잡지광고 예시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과제(A+리포트)
  • 마케팅 분석(1) 하나투어만의 마케팅 특징 (2) SWOT 분석 (3) 환경 분석 3. STP 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마케팅 믹스 (4p) 전략(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5. 하나투어의 파트너십(1) 고객 (Customers)(2) 대리점(agent)6.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Ⅲ. 하나투어가 나아갈 방향1. 하나투어 마케팅의 문제점2. 하나투어 사례 조사를 통해 본 여행사 생존 전략

  • [마케팅 분석]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분석
  • 포지셔닝 (Positioning)4. 마케팅 믹스 (4p) 전략 p19(1) 상품(2) 가격(3) 유통(4) 촉진5. 하나투어의 파트너십 p24(1) 고객 (Customers)(2) 대리점(agent)6.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 . p28Ⅲ. 하나투어가 나아갈 방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