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틴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프리틴의 정의와 발생배경
본론 -1. 프리틴의 인지적, 사회적 특징
2. 프리틴 시장분석
-의류
-화장품
-외식업체
-인터넷
3. 프리틴의 소비행태 문제점
프리틴 문화의 부작용
결론- 프리틴 마케팅의 긍정적 대안
- 본문내용
-
■ 프린틴의 정의와 발생배경
- 프리틴의 정의
프리틴(preteen)이란 13살(thirteen)부터의 ‘틴’(teen) 연령대 ‘이전’(pre)인 12살(twelve) 이하라는 의미로, 10세를 막 넘어선 초등학교 4~6학년(10~13 세) 정도 아이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요즘 초등학교 아이들이 과거와는 달리 주체적인 소비성향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프리틴이라는 새로운 단어가 만들어졌다.
전청소년기(preadolescent)라고 해석하기도 하며, 같은 의미로는 서브틴(Subteen), 트윈(Tween), 로우틴(Lowteen) 이라고 불리며 이들은 십대후반과 하이틴과는 또 다른 생활양식을 가진 세대로 여겨지고 있다.
- 프리틴의 발생배경
아동들이 과거와 다르게 새로운 경제적 지위를 얻게 된 것은 다음과 같은 사회학적 변화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1. 가족당 자녀수의 감소
‘자식이 하나면 족하다’라는 사고방식이 부모들 사이에 확산되면서, 이들은 결혼을 해서 두명 이하의 자녀만 두었다. 부모들은 적은 수의 자녀에게 보다 많은 것을 해주고 싶은 열망이 높아졌고 경제적인 능력도 충분해졌다. 비록 아동의 수는 더 이상 늘어나지 않았지만, 소비자로서 아동들의 영향력을 계속 증대한 것이다.
2. 편부모 가정의 증가
부모들의 이혼율이 높이짐에 따라 편부모가정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편부모 가정의 아동들은 나머지 한쪽 부모의 역할을 대신해서 소비와 관련된 일들을 더 많이 담당하게 된다. 따라서 아동들은 일찍부터 돈을 사용하게 되었고, 상품을 구입하는 빈도가 늘어나게 되었다.
자료평가
- 1
- lily10***
(2006.12.18 11:29: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