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관광 마케팅] WA(World Alliance) HOTEL 마케팅 전략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의 사명
Ⅱ. 상황분석
1. 기업자원 분석
2. 거시환경 분석
3. 시장분석
Ⅲ. SWOT 분석
1. Hyatt Regency Incheon
2. WA HOTEL
Ⅳ. 기업의 목표설정
Ⅴ. 우리호텔의 세분시장
Ⅵ. WA 호텔의 표적시장 (표적시장 전략)
Ⅶ. 포지셔닝 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자원 분석
WA 호텔은 2004년 11월 개관한 신생 호텔로서, 신생호텔의 최신 설비와 높은 서비스의 질을 갖춘 호텔이다. 표적시장인 컨벤션 고객을 위한 대규모 컨벤션 센터와,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와 리무진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공항 전경이 보이는 객실과 바다가 보이는 수려한 경관을 지닌 객실 또한 WA 호텔의 장점이다. WA 호텔은 체인 호텔이 아닌 단일 호텔로서 주변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독자적 정책수립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인천 국제공항 국제 업무단지 내 위치라는 특수성 때문에 공항 이용 고객중심의 운영이 불가피하고, 공항이용 목적의 고객을 제외한 고객들의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통행료 부담과 주변 관광지와의 떨어진 거리가 단점이다. 그리고 새로 건설된 공항 신도시의 상주인구가 아직 미약하고 호텔 이용률이 떨어지는 것 또한 단점이다. 또한 WA 호텔은 소비자들에게 ‘친절하다’, ‘청결하다’, ‘비즈니스맨을 위한 서비스가 좋다’, ‘분위기가 좋다’는 등 지각품질기준에 의하여 좋은 호텔 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전통이 있는 호텔’을 좋은 호텔의 기준으로 삼고 있는 이용경험이 없는 소비자에게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인구 통계학적인 특성별 분석에서 고 연령의 소비자에게는 ‘편안한 호텔’, 젊은 층에게는 ‘개성 있는 호텔’이라는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와 같이 WA 호텔은 호화스럽지는 않지만 품위 있고 개성 있는 호텔로써 한국 첫 관문 인천 바닷가에 위치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