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사업타당성 분석] 농심사 제휴 -라면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의 동기
Ⅱ. 창업 아이템 선정 전략
Ⅲ. 사업타당성분석
1. 시장 특성 및 구조
2. 라면전문점 경쟁 상태 및 가격동향
3. 해외시장 가능성
4. 농심브랜드와 우리 음식점의 연계
*기술성 분석
1.기성 제품에 대한 비교 우위성
2.시설 계획 및 생산시설 규모
3.생산능력 및 조업도
4.원재료 조달 사정
5.기술 및 기능인력 확보 전망
6.예상 불량률 및 개선 가능성
7.기타 기술 및 생산관련 타당성
* 경제성 분석
1. 자금계획
2. 매출계획
3. 추정 손익계산서
- 본문내용
-
이 아이템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 “왜 분식점에서는 모두 신라면을 사용하는가?”라는 의문점 때문이다. 한국 사람의 대부분이 밥의 대안으로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라면이고 평소 신라면 외에도 다양한 라면들을 즐겨 먹고 있다. 신라면은 예전부터 많이 먹었기에 약간 식상했고 그런데도 학교 식당은 물론 다른 식당에서도 라면이라는 메뉴는 딱 한가지였고 거의 대부분이 신라면을 사용하고 있다. 아무리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해도 소비자들은 다른 제품들도 원하는데 너무 획일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생각이 미친 것은 “농심”이란 브랜드입니다. 마트나 식당에서 판매되는 라면이 대부분 농심 라면이며 라면업계 1위도 압도적인 차이로 농심이 고수하고 있다. 농심 제품으로만 상품을 구성한다고 해도 그 여러 가지 맛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었다. 일반적으로 농심이란 브랜드를 이용하면 그에 따른 로열티가 지불되어야 하지만 저희는 농심의 여러 상품을 이용하는 대신 간접마케팅을 해주는 것으로 투자를 받는 것이다. 그래서 농심과의 제휴아래 프랜차이즈를 목표로 사업을 구상해 보았다.
자료평가
- 매우만족합니다...
- c***
(2007.06.02 19:39: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