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계획서 - 준보석 회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동기
2. 기본 컨셉
3. 소비자들의 분석 (10∼20대의 구매성향)
4. 경영 방향
5. 생산 전략
6. 마케팅
7. 유통 전략
8. 대리점 거래 조건
9. 배송 시스템
10. 결론
- 본문내용
-
1. 창업동기
우리나라 귀금속 시장에서 10대에서 2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현재 10~20대들은 유행감각이 고급화, 다양화, 차별화, 개성화를 지향함에 따라 스스로 개성 있고 다양한 자기 연출을 하는 성숙한 소비의식을 보이고 있다. 또한 가격이 싸면 잘 팔리던 시대, 유명 브랜드이면 잘 팔리던 시대, 유행 선진국의 제품이면 잘 팔리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 특히 10~20대는 아무리 싸도 가격에 비해서 품질이 좋고 감성이 뛰어나야 인정받고,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라 해도 너무 비싸면 외면하며, 질적인 면에서 문제가 없고 디자인이 훌륭하면 브랜드를 고려하지 않는다.
귀금속만 취급하던 사람에게 준보석 및 악세사리를 취급한다고 하면 `저가품만 취급하는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10~20대는 귀금속으로 자신을 연출하는 것이 아니라 14k나 은으로 자기연출을 하고 있다. 여기저기서 젊은 층을 겨냥한 사업이 실패가 거의 없는 점을 발견하고 준보석 및 악세사리 취급 전문 회사 창업 준비에 돌입하였다.
2. 기본 컨셉
- 업종형태 : 신세대의 컨셉에 맞는 주얼리 회사
- target market : 여대생 및 20대 초반 여성 직장인
- sub market : 자기 연출이 강한 중?고등학생
- 판매 제품 : 14k 위주의 반지, 귀걸이, 팔지, 목걸이 와 각종 악세사리
- 차별화 : ① 전문 디자이너의 다양한 제품
② 각종 이벤트 (6월은 귀걸이 20%세일 등)
3. 소비자들의 분석 (10~20대의 구매성향)
① 직접 돈을 벌어본 경험이 부족하여 돈 귀한 줄 모른다.
② 벌더라도 쉽게 벌어 쉽게 소비한다.
③ 구세대보다 선물 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④ 해외 Mass media 및 잡지 구독으로 유행에 민감하다.
⑤ 충동구매가 잘 이루어진다.
⑥ 은( Z), 악세사리에서 14k로 구매의욕이 변하고 있다.
⑦ 일단 마음에 들면 가격은 논하지 않는다.
⑧ 값 싸고 Simple한 것을 좋아한다.
⑨ 매장은 쾌적한 분위기를 좋아한다.
⑩ 기념일을 기억하며 즐긴다.
ex) 100일, 화이트 데이, 생일, 링 데이... 등등
4. 경영 방향
아무리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최고급 작품이라 해도 비즈니스에서 성공하지 못하면 가치가 없어진다. 상품으로서의 가치는 비즈니스에서 성공해야 돋보일 수 있다. 우리의 경영 방향은 양보다는 질을 추구한다. 즉, 매출위주의 양적 경쟁보다는 이익을 중시하는 질적 경영으로 나갈 것이다.
5. 생산 전략
① 하청임기를 기본으로 하되 점차적으로 전문화된 협력공장을 육성하여 아이템별로 특화시킴과 동시에 생산성 향상과 품질의 개선을 도모함.
② 장기적으로 생산 가격 및 경쟁력 있는 소재의 중국 등 제 3국에서 생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생산관리] 도요타 물류방식-JIT방식과 MRP방식, Kanban 시스템
- 유한양행 경영환경 분석 보고서
- 경영의순환과정
- 경영혁신_4주 2차시에서 혁신의 특성들이 혁신 수명주기의 단계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혁신 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에 대해 사례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