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는 환경이 급변하며 불확실한 상황 하에 기업이 존재한다는 것이고, 이러한 환경변화와 불확실성에 대처하는 것도 인간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다.
기업의 자원은 크게 분류하여 인적자원(human resource)과 물적자원(physical resource)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기업의 성과는 물적자원의 효율적 관리도 중요하지만, 이런 물적자원의 관리는 인간이 하기 때문에 인적자원의 최적관리는 더욱 중요시된다.
인사행정의 의의인사행정의 개념과 중요성, 인사행정과 인사관리, 현대인사행정의 특징(특성)목차인사행정의 의의I. 인사행정의 개념II. 인사행정의 중요성III. 인사행정과 인사관리IV. 현대 인사행정의 특징1. 개방체제적, 가치갈등적 성격2. 환경종속성3. 인적자원관리적 관점4. 인사행정의 전문성인사행정의 의의1. 인사행정의 개념인사행정(Public personnel administration)은 정부가 수행하는 행정활동 중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업무를 말한다. 행정
인사관리 1) 임사관리의 정의 및 기능의의- 조직에서 일하는 사람을 다루는 제도적체계이며 사람이 사람을 다루는 제도라 관리 의 대상과 주체는 모두 사람이다(1) 인사관리의 정의인사관리란 조직의 운영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력을 조달하고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전시킴과 동시에,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활동을 계획 . 조직 . 통제하는 활동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인사관리는 직원을 채용하고 능력을 개발시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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