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소속해 있는 조직 또는 알고 있는 경영 조직의 형태를 이론과 접목하여 분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라인조직
1. 라인조직의 의의
2. 라인조직의 장점
3. 라인조직의 단점
II. 기능식 조직
1. 기능식 조직의 의의
2. 기능식 조직의 장점
3. 기능식 조직의 단점
III. 라인과 스탭조직
1. 라인과 스탭조직의 의의
2. 라인과 스탭조직의 장점
3. 라인과 스탭조직의 단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기능식 조직
1) 기능식 조직의 의의
기능식 조직(functional organization)은 라인조직의 단을 보완하기 위하여 테일러(F. W. Taylor)의 '직능식 직장'(functional foremanship) 제도에서 유래한 조직형태로서, 이는 관리자가 하는 일에 대하여 전문성을 부여하고 부문마다 다른 관리자를 두어 작업자를 지휘 ․ 감독하는 조직형태이다.
따라서 기능식 조직형태는 다수의 직능식 직장들이 자신의 특수분야에서 전문화를 통하여 작업능률의 효과를 증대시키고 있기 때문에 직능식 조직이라고도 하며 아래의 그림과 같다.
2) 기능식 조직의 장점
기능식 조직의 장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는 스텝들의 도움을 받기 때문에 보다 더 효과적인 경영활동이 가능하다.
2/ 기능식 조직은 라인조직을 유지하면서 운영되고 있으므로 의사소통의 거리를 단축하고 신속 ․ 정확하며 통솔력이 강하다.
3/ 직장의 양성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4/ 각 직장에게 정확한 과업을 할당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