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FC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문제정의
상황설명
대안제시
대안선택
추가정보
- 본문내용
-
문제정의
앞으로 중국이 거대한 시장이 될 것이라는 각국의 분석아래 많은 다국적 기업들은 중국의 진출을 희망하고, 이런 상황에서 KFC는 중국 시장에서의 fast food산업에 있어서의 독점적 위치 선점을 위해 중국 시장 진입을 결정하게 된다.
KFC는 중국 4개의 도시를 후보로 시장진입의 그 첫 번째 도시를 어디로 선택해야 하는가?
KFC의 역사
1956년 커넬이 11가지 양념으로 운영하던
corbiu의 매장을 팔고, 프렌차이즈 시작
1969년 뉴욕증권시장 상장
1971년 휴브레인사에서 2억8천 5백만 달러에 인수
1982년 R.J.Reynolds의 자회사로 합병
1986년 펩시에서 8억 4천만 달러에 인수
현재, 세계 약 82개국에 진출
텐진
토니왕이 이미 서양식 레스토랑을 열어 성공한 경험(1984년 천진에 50:50 합작투자로 chineses-american style fast-food음식점을 세워 성공적으로 이끔)서양식 음식점에 대한 know-how왕과 지역 간부들 간의 긴밀한 관계
서양관광객이 거의 없어 수익의 대부분이 rmb이다즉, 태환권의 수익이 거의 없어 fec를 얻지 못하면 자금의 송환이나, 외국에서 공급품을 구입하는 데 어려움이 발생한다.
자료평가
- 돈아까워요
- arash***
(2006.10.09 16:45: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