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환경측정] 작업측정의 의의와 요소, 작업측정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0 / 2019.12.3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작업측정의 의의

II. 작업측정의 요소

III. 작업측정의 기법
1. 시간 연구법
2. 예정시간표준법
3. 워크샘플링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작업측정의 기법

(1) 시간 연구법(time study method)

계측기(주로 스톱워치)나 기록장치(주로 필림) 등을 이용하여 작업을 직접 측정 ․ 관찰하는 방법으로 가장 널리 이용된 기법으로 스톱워치법(stop watch time study), 필름분석법(film study), VTR분석법(video tape recorder method) 등이 있다.

(2) 예정시간표준법(Predetermined time standards system : PTS)

작업동작에 미리 결정된 시간치를 적용하는 방법으로 작업자의 기본동작을 그 성질과 조건에 따라서 미리 동작시간치를 정하여 두고 대상작업의 각 시간치를 선택 ․ 집계하여 표준시간을 구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할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 135172***
    (2023.10.05 13:35:58)
회원 추천자료
  •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기획
  • 요소로직모델의 예시프로그램기획프로그램 평가검토기법시간별 활동계획도표논의방침관리기획프로그램의 목적 설정, 수단의 선택, 실행, 평가에 이르는 제반으로 프로그램 과정에서의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활동들을 말한다.1950년대 미 해군의 핵잠수함 건축과정에서 고안된 것으로, 작업의 성격이 복잡하여 종합적인 파악이 중요할 때 유용한 관리기법이다.복잡하지 않은 사업을 계획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법이며, 단순 명료한 장점이

  • 사람의 중요성 인사관리
  • 의의 역효과가 나타난 이유1. ‘성과’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었음2. 성과주의 도입을 통해 회사가 지향하는 목표에 대한 구체적 모습을 그리지 못했음3. 성과주의 도입에 대한 명확한 철학이 조직 말단까지 침투하지 못했었기 때문즉, 글로벌 스탠더드로 통하던 성과주의 시스템을 설계하고 도입하는데 급급한 나머지 성과주의에 대한 명확한 철학, 구성원들이 이해나 기업 문화 등 변화 관리에 소홀했다.인사관리 실패사례 - FUJITSU‣ Fujitsu

  • [인사행정론] 인사행정론 최종 정리 파일
  • 측정의 어려움, 직무 특이성에 따른 이직의 제약성- 자원배분의 특성 - 공직이라는 희귀자원을 배분하는 과정● 인사개혁- 의의 - 인사행정체제가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진단하여 미흡한 측면을 시정하고개선해 나가는 일련의 작업과정- 신공공관리론적 개혁 - 기업의 인사관리 방식을 공직사회에 도입/ 생산성과 경쟁력 제고특징 : 인사행정체제의 탄력성 및 대응성 제고, 민간부문의 인사관리 기법 적용` 비판 : 공공부문의 특수성으로

  • [사회복지]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의 이론과 실제
  • 측정 : 단일사례분석(Single Subject Design)② 성취목표의 확인 : 목표달성척도(GAS:Goal Attainment Scale)③ 프로그램 산물(product) 척도의 선정 및 확인 : 평가조사 - 인지적정서적 상태의 내적 변화- 행동건강상태의 외적변화- 서비스 집단 전체의 변화(사회지표)2) 서비스의 효과성을 작업화하고 측정하는 요인들업무량, 생산비용, 직원들의 전문성-활동력, 인력성장(경력 등), 유지비, 관리의 강도, 각종 프로그램을 고르게 혼합하는 것, 사업의 생산성-수익

  • [기업 기법][원가추정기법][위험관리기법][기업설명회 기법][경영분석기법][고객만족경영기법]기업 원가추정기법, 기업 위험관리기법, 기업 IR(기업설명회)기법, 기업 경영분석기법, 기업 고객만족경영기법 분석
  • 기법1. 고객만족도 조사시 문화적 특수성 고려해야고객만족의 개념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다양한 정의가 내려지고 있으나 여기에서는 비자, 종업원, 협력업자, 유통업자 등의 고객이 교환을 통해 나타내는 인지적, 정서적 심리반응이라 정의하기로 한다. 따라서 고객만족 측정시 기존의 문헌에 따라 인지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수성을 고려해 볼 때 올바르지 않다. 왜냐하면 미국 등의 서양인에 비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