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여성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i ) 여성 리더십의 부각 배경
ii ) 여성 리더십의 실례
iii )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iv ) 아직 풀어야 할 숙제
III. 결론
- 본문내용
-
여성 리더십의 정의 및 현실
여성지도자. 너무 거창하고 전투적인 느낌마저 풍긴다. 과거에는 여성리더라는 존재조차 찾아보기 힘들었고 소위 말하는, 여성지도자란 거칠고 남장을 한 모습이었다. 여성스럽게 가꾼 외모나 부드러운 성격 등은 곧 무능력을 뜻했다. 그리하여 나름대로 앞선 여성들이라는 사람들은 짧은 머리, 매니쉬한 정장, 걸걸한 목소리에 줄담배를 피는 것으로 자신들의 이미지를 고정시켰다. 직업여성이 머리를 기르거나 화장을 하면 마치 큰 일이라도 나는 것처럼 여겨졌다.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가 차츰 늘어났지만 인식의 변화는 그것을 따라가지 못했었다. 리더는 남자가 하는 것이고 여자는 수동적인 업무만 처리하면 된다는 인식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 사회와 제도뿐만 아니라 인식의 변화가 함께 일어나고 있다. 정치, 법조계는 물론 경영. 경제에 까지 여성 리더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특히 외국계 기업은 CEO를 비롯하여 간부급 직원들 중 여성의 비율이 매우 높은데 이러한 여성 리더들은 더 이상 거칠지 않다. 남장을 하지도, 성공하기 위해서 스스로의 여성성을 덮어버리고 숨기려 하지 않는다. 같은 여자들을 적이라고 생각 하며 멀리하거나, 남자들의 세계를 동경하며 따라 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오히려 부드러움, 친화력, 세심함 등 자신의 특성을 살려 업무에 접목시켜 뛰어난 성과를 이끌어 낸다. 그렇다면 같은 여자가 봐도 부러운, 자신의 내면뿐 아니라 외면적으로도 모자람이 없는 그녀들의 특별한 리더십은 무엇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