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S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MS의 개념
EMS의 위치
OEM과 EMS사이의 관계 모식도
EMS의 형태
EMS의 시장규모
EMS의 성장배경
EMS의 경쟁력의 원천
EMS활용의 메리트
글로벌 EMS기업의 현황
3대 글로벌 EMS기업의 사례
일본기업의 EMS 대응사례
일본에 진출한 대형 EMS기업 현황
일본제조 메이커들의 EMS기업 활용사례
SONY의 OEM VS EMS
한국에 대형 EMS 기업이 출현하지 않는 이유
한국 업체의 EMS 대응 방안
- 본문내용
-
1. EMS의 개념
EMS(Electronics Manufacturing Service)란
제조메이커(발주자)의 설계에 따라 자신의 글로벌생산설비를 이용해전자제품 및 납품에 관한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는 제조전문서비스산업 을 말한다.
제조메이커의 기술자들이 설계한 도면과 AVL, BOM을 넘겨받아 그에 따라 제조합니다. 특징은 제조 뿐만 아니라 납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한 생산 및 서비스 시설을 보유하면서 SUPPLY CHAIN 전반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있습니다.
EMS의 시장규모
시장조사기관인 Gartner Dataquest에 따르면 세계 EMS 시장은 2003년 868억불에서 2007년 1,322억불로 연평균 약 8.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문별로는 같은 기간 데이터처리 관련기기 산업이 376억불에서 495억불로, 통신관련 기기 산업이 318억불에서 474억불로 각각 연평균 5.7%, 7.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소비재, 의료, 자동차관련 기기산업도 점유율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그 동안 세계 EMS시장은 연평균 25% 라는 높은 성장을 실현해 왔는데, 이와 같은 고성장 추세는 2015년까지도 지속될 전망이다.
최근 세계 IT 산업의 성장 둔화로 EMS 시장이 일시적인 침체현상을 보이지만, 경기불황이 제조 아웃소싱을 촉진하므로 EMS 시장이 재차 회복될 전망이다.
자료평가
- 등록일이 06년이라 구입하였는데.. 자료는 01년 자료를 기준으로 하고 있음. 그냥 볼수 있는 자료도 03년꺼 까지는 반영되어 있음.. EMS에 대한 개념적으로 보면 도움이 될지 모르난 EMS업체 정보에 대해서는 도움 않됨..
- r***
(2006.04.20 14:57: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