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제시스템] 통제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0 / 2019.12.2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관리적 재량권에 따른 분류
1. 사이버네틱스 통제
2. 비사이버네틱스 통제
II. 통제의 시기에 따른 분류
1. 사전통제
2. 동시통제
3. 사후통제
III. 사용하는 정보의 유형에 따른 분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관리적 재랑권에 따른 분류
통제시스템은 경영자의 관리적 재량권의 정도에 따라 사이버네틱스 통제(cybernetics controls)와 비사이버네틱스 통제(noncybernetics controls)로 나눌 수 있다.
1. 사이버네틱스 통제
사이버네틱스 통제 시스템이란 조직의 활동 중 발생하는 어떤 편차를 자동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내재적 장치를 갖고 있는 자기활동 또는 자기규제시스템을 말한다.
이 시스템 하에서는 경영자의 관리적 재량이 거의 필요가 없다. 완전한 사이버네틱스 시스템의 경우 사람의 개입이 전혀 필요가 없다. 로봇에 의한 공장이나 자동화된 공장의 경우 과업을 감독하는 데 있어서 사람의 필요성을 제거할 수 있는 사이버네틱스 시스템을 갖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