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부산 지역 케이블 방송 광고 활성화 방안 -신규 광고주 유치와 기존 광고주의 고정 고객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문제인식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본 론
1. STP 분석
2. 장기광고주 유치를
위한 4P 전락

결 론
본문내용
환경분석>자사분석>수익분석
하루가능 광고시간 : 13개 채널 * 24분 = 312분
한달가능 광고시간 : 13 * 24 * 30 = 9360분
월광고비(20초, 15회/일) = 150만원(150분)
한달기준 매출가능광고수익 : 9360원
한달기준 매출광고수익(추정) : 1872만원(=9360 * 20%)


< 장점 >
①모기업의 막대한 자금력 - 국내 재벌그룹 CJ

②공중파에 비해 저렴한 광고 단가 -
15초 기준 시간대별 평균 광고단가(600% 보너스율 적용)
공중파TV= 채널별 490만∼384만원
케이블TV= 채널별 18만5천∼10만원으로 추정
(출처 : 박현수 단국대 교수
`케이블TV 방송 및 광고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③표적화된 시청자층 – 특화된 채널로 표적화된 시청자층

④독점 - 지역내 유일 케이블 방송사 → 소비자선택권 제한
→ 고객확보 유리




< 단점 >
① 타지역에 비해 노인층이 많아 높은 고령화 수준
공중파 대비 좁은 시청자층
② 거대미디어 그룹에 대한 반감- CJ그룹 영화, 잡지사인수,
인터넷 사업 등 영역확장
③ 불공정거래 시비-
공정거래위원회는 TV홈쇼핑사들이 주식취득 및 임원겸임 등으로
SO를 인수하는 행위를 기업결합으로 규정, 이를 허용하되 불공정거래
소지가 있을 경우 강력 제재 (CJ·포함)
→ SO들은 TV홈쇼핑 프로그램 방송시 자사 지분을 취득한
TV홈쇼핑사와 경쟁, TV홈쇼핑사 프로그램 1개를 포함, 최소 3개
TV홈쇼핑 프로그램의 채널번호차이가 10을 초과하면 안된다.

④ 독점 :
선택권제한 → 소비자 체감 품질 저하
참고문헌
전사전 관점의 마케팅(저자 이수동외 3인)
http://www.cjcablenet.com / CJ 케이블넷
http://www.jbctv.co.kr/ CJ케이블넷중부산방송
http://www.tnsmk.com / TNS 미디어 코리아
hhttp://www.kbc.go.kr / 한국방송위원회
http://pcci.or.kr / 부산상공회의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방송광고의 현황 및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지역 언론과 광고-지역방송광고의 현황 및 문제점과 활성화방안에 대한 연구-목차Ⅰ. 들어가며(문제제기)Ⅱ. 지역 언론과 광고1. 광고의 기능2. 광고의 중요성3. 미디어광고1) 방송매체-라디오 광고2) 방송매체-TV 광고Ⅲ. 지역 언론광고의 현황 및 문제점1. 서울(수도권)과 지역 언론 광고비교1) 지역 방송광고의 현황(1) 지방 방송 광고비(지상파)(2) 지방 방송광고비(케이블 TV)2) 방송환경의 변화-뉴미디어 등장Ⅳ. 지역 언론 광고의

  • [산업조직론] CJ홈쇼핑의 기업결합제한 규정위반행위에 대한 건
  • 케이블 TV에서 수직적 결합과 방송의 공공성 검토 311. 케이블방송에서 공공성 검토 31Ⅴ. 유사심결사례 32가. (주)엘지홈쇼핑과 (주)울산케이블TV의 기업결합 321. 지배관계의 형성 322. 시장 집중도 323. 신규 집입가능성 32나. (주)현대홈쇼핑과 케이블TV의 기업결합 32Ⅵ. 공정위심결평가 33Ⅶ. 결론 34※참고 자료 36들어가며Contents의 생산과 유통이 이루어지는 케이블방송 시장에서 SO(종합유선방송사)는 전국 77개 SO구역을 독점 혹은 복점하고 있다.

  • [미디어와 정보사회] 미디어 산업의 소유 규제 및 경쟁 정책
  • 방송전반에 걸친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종래의 지상파중심 방송시장에서 케이블방송과 위성방송 등 뉴미디어의 성장은 시장을 바꿔가고 있다. 바아로 방송규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 또한, 전통적 개념정의에서 볼 때 방송과 통신의 경계영역에 있는 서비스들이 출현하면서 규제의 논리와 근거마저 근본적으로 재점검해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앞으로 방송시장과 통신시장은 상호진입과 통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

  • [지역방송] 지역방송의 환경변화에 따른 지역방송의 현황과 지역방송의 문제점 및 지역방송의 생존전략, 과제, 활로 모색
  • 전략 모색 1) 콘텐츠 품질이 미디어 기업 경쟁력의 핵심2) 광역화는 콘텐츠 품질 강화를 위한 출발에 불과 3) 콘텐츠 기업의 가치 사슬을 고려한 콘텐츠 제작 4) 수용자에 대한 조사 및 이해5) 수용자의 방송 참여를 통한 더불어 가는 제작 3. 다각화를 통한 생존 전략 1) 공동 제작 PP를 통한 제작비 절감 및 신규 윈도우 진출2) 콘텐츠의 직접 마케팅 기회 창출 및 확대 3) 사업 다각화 4) 효율적인 조직으로의 개편Ⅶ. 지역방송 정상화활성화 방안 Ⅷ

  • IPTV와 SNS 의 결합을 통한 상품 판매전략 및 발전모델 조사분석
  • 케이블TV나 위성방송에 중복적으로 가입하고 있다. 이와 같은 중복 가입자 중 무료 가입자 혹은 상용화 이전의 가입자가 대부분임을 감안했을 때 많은 비중이 IPTV 서비스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과금이 이루어지는 시점 또는 실시간 방송서비스가 본격 제공되는 시점에서 하나의 유료 매체만을 선택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이러한 선택에는 IPTV와 기존 매체로부터의 비용과 편익 비교, 실시간 방송서비스 이용 충족과 IPTV 사업자의 탁월한 마케팅 능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