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경로전략, 물적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6 / 2019.12.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유통경로의 의의 및 중요성

II. 유통경로전략
1. 유통커버리지 정도에 따른 유통경로전략
2. 유통경로통합수준에 따른 유통경로전략
3. 소매상
4. 도매상

III. 물적 유통관리(PDM)
1. 물적 유통
2. 물류관리의 목표
3. 물류비용을 절감시키려는 방안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유통경로전략

경로 커버리지란 유통집중도. 즉 특정지역에서 자사제품을 취급하는 점포의 수를 의미한다.

1. 유통커버리지 정도에 따른 유통경로전략

1/ 개방적 유통경로 -집중적 유통은 높은 시장도달을 목표로 이용 가능한 많은 점포들이 자자제품을 취급하도록 하는 전략. 즉, 유통상을 모두 이용하는 전략(예 : 담배, 비누, 점 등 편의품인 경우)
2/ 전속적 유통경로 - 일정한 상권내에 자사제품만을 독점적으로 취급하는 소매점을 확보하는 전략(예 : 자동차. 주요 내구재, 가구 등의 제품)
3/ 선택적 유통경로 -개방적 유통경로와 전속적 유통경로의 중간형태로 제조회사가 일정지역에 몇 개의 소매점을 선정하여 자사제품을 취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영론 요약
  • 2010년 유통경영론 요약1. 유통전략수립체계2. 유통경로의 마케팅기능3. 점포형 소매업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10개)4. 무 점포 소매상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6개) 5. 인터넷 소매업의 전략적 방향6. 소매상 발전의 주요추세 (8가지 간단히 개념 설명)7. 소매상 마케팅전략8. 소매점 믹스를 상품구색 및 수익률 회전율9. 상인도매상과 대리상의 개념10. 물적 유통의 개념 11. 최근의 물류환경12. 물적 유통관리의 목표13. 물적 유통관리의 기능 14. 최소비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의 의의와 유형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의 의의와 유형목차Ⅰ. 유통전략1. 유통경로의 의의2. 유통경로의 구성과 유통기관의 유형1) 유통경로의 구성2) 유통기관의 유형(1) 소매상(2) 도매상(3) 대리중간상3. 유통의 계열화4. 물적 유통관리1) 물적 유통의 의의2) 물류시스템의 기능Ⅱ. 촉진전략1. 촉진의 의의2. 촉진활동의 유형1) 광고2) 인적 판매3) 판매촉진4) 홍보3. 촉진믹스의 결정1) 제품의 성격2) 시장의 성격3) 제품수명주기의 단계4) 촉진예산I. 유통전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의 의의와 유형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의 의의와 유형목차Ⅰ. 유통전략1. 유통경로의 의의2. 유통경로의 구성과 유통기관의 유형1) 유통경로의 구성2) 유통기관의 유형(1) 소매상(2) 도매상(3) 대리중간상3. 유통의 계열화4. 물적 유통관리1) 물적 유통의 의의2) 물류시스템의 기능Ⅱ. 촉진전략1. 촉진의 의의2. 촉진활동의 유형1) 광고2) 인적 판매3) 판매촉진4) 홍보3. 촉진믹스의 결정1) 제품의 성격2) 시장의 성격3) 제품수명주기의 단계4) 촉진예산I. 유통전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의 의의와 유형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의 의의와 유형목차Ⅰ. 유통전략1. 유통경로의 의의2. 유통경로의 구성과 유통기관의 유형1) 유통경로의 구성2) 유통기관의 유형(1) 소매상(2) 도매상(3) 대리중간상3. 유통의 계열화4. 물적 유통관리1) 물적 유통의 의의2) 물류시스템의 기능Ⅱ. 촉진전략1. 촉진의 의의2. 촉진활동의 유형1) 광고2) 인적 판매3) 판매촉진4) 홍보3. 촉진믹스의 결정1) 제품의 성격2) 시장의 성격3) 제품수명주기의 단계4) 촉진예산I. 유통전

  • 마케팅관리,유통경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마케팅관리유통경로의 유형과 결정ContentsⅠ. 유통관리1 ) 유통의 본질2) 유통경로 시스템 설계3) 물적 유통경로Ⅱ. 신제품과 유통경로 결정1 ) 신제품의 유통경로 선택 및 전략유통관리 Ⅰ. 유통관리중간상의순기능1. 인류의 영원한 敵 인플루엔자Ⅰ. 유통관리1) 유통의 본질 – (1) 유통의 개념과 필요성 유통 : 특정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 또는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된 상호의존적인 조직 혹은 개인들의 집합총거래수 최소의 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