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4 / 2019.12.1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부분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아동, 경영, 컴퓨터공학 과제 자료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는 글
2. Dell 컴퓨터의 성공적 경영전략에 대한 고찰
1) Dell 컴퓨터의 경영전략 개요
2) Dell 컴퓨터의 비용우위 전략
3) Dell 컴퓨터의 제품 차별화 전략
3. 결론
4.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Dell 컴퓨터의 성공적 경영전략에 대한 고찰
1) Dell 컴퓨터의 경영전략 개요
Dell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델 회장이 자본금 1000억 달러로, 세계 주요 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컴퓨터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Dell은 전 세계적으로 34개국에 영업 사무소를 두고 170개국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Dell 본사는 텍사스 주 오스틴 부근의 라운드 록에 자리잡고 있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사업본부는 영국의 브랙넬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 본부는 홍콩에, 일본의 지역 사업 본부는 일본 가와사키에 소재하고 있다. Dell은 전 세계적으로 5개의 제조시설에서 각 컴퓨터 시스템의 전 제품을 제조하여 담당 지역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시설은 텍사스 오스틴, 테네시 내쉬빌(남북 아메리카 지역), 아일랜드 림머릭(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말레이시아 페낭(아시아 태평양 지역, 일본),중국 시아멘(Xiamen)(중국)에 위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권낙영(2003), e-비즈니스 환경 하에서의 확장된 다이아몬드 모델: Dell 컴퓨터 사례 분석,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병헌(2005), 디지털 경영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고재웅(2001), 전통기업의 e-비즈니스화 추진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