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발달과 마케팅 개념의 발전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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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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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마케팅의 발달
1. 생산지향적 시대
2. 판매지향적 시대
3. 마케팅 지향적 시대
II. 마케팅개념의 발전단계
1. 생산개념
2. 제품개념
3. 판매개념
4. 마케팅개념
5.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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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마케팅개념의 발전단계
1. 생산개념
소비자가 소득으로 구입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경영자는 생산성 향상, 및 유통효율화를 통한 원가 절감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2. 제품개념
소비자가 가격에 상응하는 최고의 품질, 성능, 특성을 지닌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품질향상에 노력해야 한다.
3. 판매개념
소비가가 관심을 유발시키는 제품을 구매한다고 가정하기 때문에 기업은 모든 효과적인 판매활동 및 촉진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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