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발달과 마케팅 개념의 발전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3 / 2019.12.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마케팅의 발달
1. 생산지향적 시대
2. 판매지향적 시대
3. 마케팅 지향적 시대

II. 마케팅개념의 발전단계
1. 생산개념
2. 제품개념
3. 판매개념
4. 마케팅개념
5.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마케팅개념의 발전단계

1. 생산개념

소비자가 소득으로 구입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경영자는 생산성 향상, 및 유통효율화를 통한 원가 절감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2. 제품개념

소비자가 가격에 상응하는 최고의 품질, 성능, 특성을 지닌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품질향상에 노력해야 한다.

3. 판매개념

소비가가 관심을 유발시키는 제품을 구매한다고 가정하기 때문에 기업은 모든 효과적인 판매활동 및 촉진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조사와 효과 분석 및 성공전략
  • Ⅰ. 들어가는 글 : 인터넷 마케팅의 발전 환경1. 인터넷의 확산 1- 인터넷과 정보기술의 발달 12. 인터넷 이용 현황 및 전망 3Ⅱ. 인터넷 마케팅 개요1. 커뮤니케이션 변화와 새로운 마케팅 컨셉트 4- 대중매체 커뮤니케이션 모형 5- 개인 대 개인의 컴퓨터 중재 커뮤니케이션 5- 컴퓨터에 의한 멀티미디어가 중재하는 커뮤니케이션 모형 6- 새로운 마케팅 개념 62. 인터넷 마케팅 7-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7- 인터넷 성장의 환경적 요소 73. 인터넷의 마

  • [경영학] 통합 사무자동화
  • 개념 모델분산 운영체제분산 처리를 지원하는 통합 설계 운영체제를 갖는 분산 시스템미들웨어응용과 통신 소프트웨어 및 운용체제 사이에 존재하는 표준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6) 그룹웨어 시스템의 구성요소서버측구성 요소기본 기능 모듈정보 공유 기능 모듈 : 전자우편, 전자게시판, 팩스, 전화 등의사결정 지원 모듈 : 전자 결재, 전자회의 등을 지원하기 위한 모듈정보 축적 모듈흐름 관리 기능 모듈데이터베이스 연결 모듈클라이언트

  • [학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부응하기 위하여 물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는 유통회사가 기존의 복잡한 중간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게 물품을 전달함으로써, 유통마진을 절약하여 그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네트워크마케팅 방식이 발달한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나라에서도 1995년 7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네트워크 마케팅이 시작되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은 그동안 도입단계를

  • [광고전략] IMC 에 입각한 성공사례분석 -제일제당 `식물나라`
  • 마케팅 communication의 대안을 필요로 하였고, 결국 이런 모든 변화는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필요적 조건이 된 것이다.IMC는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개념으로 정의 되어진다. 이런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판매이전 활동, 판매활동, 소비활동, 소비이후 단계등 마케팅 활동 전과정에 걸쳐 시간의 흐름에

  • 한화건설과 웅진그룹 사례에서 본 그린마케팅
  • 마케팅의 전략단계모형-기업이 성장하고 발달함에 따라 상위수준의 개념을 중시해야 하며, 지속가능성(sustainbility)을 지닌 성공적인 그린마케팅을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자선적 책임)을 중시 해야 한다. PhilanthropicEthicalLegalEconomic(Contribute resources to the community: Improve quality of life)Ⅱ. 본론1. 한화건설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 선정이유 한국화약을 모기업으로 발전해온 한화그룹은 1952년 창립 이래 불굴의 의지로 반세기를 이어왔으며, 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