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체른의 의의와 종류, 콘체른 형성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2 / 2019.12.1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콘체른의 의의
II. 콘체른의 종류
가. 생산(수직적)형 콘체른
나. 판매(수평적)형 콘체른
다. 금융(자본적)형 콘체른
III. 콘체른의 형성방법
가. 자본교환
나. 자본적 지배
다. 지주회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콘체른의 형성방법
콘체른의 형성방법에는 자본참가, 중역파견, 위탁경영과 기업임대차 그리고 여러 개 기업의 계약참가로 형성되는 이익공동체 등이 있다.
가. 자본교환
몇 개의 독립기업이 상호간에 출자를 하거나 또는 주식교환을 하여 서로 긴밀한 연락을 하고 통일적 행동을 취하는 경우이다. 이때에는 참가기업을 지배하는 중심이 되는 기업은 없다.
나. 자본적 지배
대자본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 다른 기업에 대하여 출자를 함으로써 주식보유에 의한 지배를 하는 경우이다. 이매에 각 기업은 자기들과 관련되어 있는 타 기업들도 역시 간접적으로 지배하게 된다. 또한 출자와 동시에 중역을 파견하여 지배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타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PPT레포트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