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4 / 2019.12.0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규제적 차원
II. 실리적 차원
III. 예방적 차원
IV. 존립기반의 차원
V. 인적자원관리의 차원
VI. 윤리적 환경조성의 차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VI. 윤리적 환경조성의 차원
윤리적 환경의 창조라는 측면에서도 기업윤리의 중요성을 찾을 수 있다. 기업은 내외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받는 수동적 성격과 아울러, 역으로 내외환경에 큰 영향을 미쳐서 환경을 변화시키고 나아가서 환경을 창조하는 능동적 성격도 지닌다. 즉, 기업의 이념, 가치관 혹은 윤리적 수준은 기업구성원과 사회 일반의 가치관이나 신념, 혹은 윤리수준에 큰 영향을 미쳐서 그것을 변혁시키기도 한다. 이렇게 기업은 대내외적 환경조성의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기업에게는 엄격한 윤리성이 요구되는 것이다. 달리 말하면 윤리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할 책임이 기업에게도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모티베이션] 동기부여 성공사례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관광전략] Seven Luck 카지노 전략제안
- [호텔관광] 여행업 `롯데관광` SWOT 분석 문제점과 대안책
- LVMH의 경영 전략 사례 분석
-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신라호텔 SWOT분석과 기업분석 / 신라호텔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여성디저트 뷔페 사업계획서
- 창업경영 과일청 사업계획서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