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브랜드 판매촉진`의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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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Brand Introduce

Ⅱ. Market Enviroment

Ⅲ. Brand Innovation Strategy

Ⅳ. Brand Business Strategy

본문내용
□ 고도 로켓 성장을 보이는 G마켓

- 2000년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e-marketplace 시장 진출
· 경매 시스템이나 완전한 오픈마켓형태가 아니어서 어정쩡한 상태로 시작
· 인터파크, 옥션 등의 대규모 인터넷 상가 커뮤니 티가 시장 확보를 하고 있던 상태

- 2003년 10월 회사명 G 마켓으로 변경후 성장의 날개를 돋기 시작
· 구스닥 e-marketplace 시장점유율 10%, 국내 2위 도약
· 회원제 전용 ec플랫폼(제로마진클럽), 추첨식 경매 ec플랫폼(행운경매), 판매자 독립 ec플랫폼(미니샵) 오픈
· 30만개에 달하는 상품거래와 가격경쟁력, 브랜드 개편을 통해 인지도 제고 등을 통해 옥션과 경쟁

- 2004년 다양한 고객 서비스 개선 결과 드디어 흑자 전환
· 전체 EC시장 매출면에서 옥션, 인터파크에 이어 3위
· 미국 최대 벤처캐피탈 ‘Oak Investment Partners’ 760만 달러 투자 유 치

□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분야를 선도
- 2004년 본격적인 대기업과의 차별화된 전략 추구
· 2004년 거래총액 성장률 360%로 업계 최고를 기록
· 오픈 마켓(Open Market)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 경매/쇼핑 사이트와는 다른 차별화 된 시장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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