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31 / 2019.10.3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롯데월드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롯데월드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롯데월드 기업소개

2. 롯데월드 경영철학

3. 테마파크에 대해
(1) 테마파크의 정의
(2) 테마파크 시장현황

4. 롯데월드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롯데월드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
(1) SNS마케팅
(2) 서비스마케팅
(3) 이벤트마케팅
(4) 컨텐츠마케팅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7. 미래전략 수립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롯데월드 경영철학

글로벌 TOP 5 테마파크라는 목표 아래 롯데월드는 ‘즐겁고 따뜻한(Fun & Warm)’ 테마파크를 지향한다. 또한, 세계적 테마파크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과 설레는 추억을 제공할 수 있는 ‘Clean & Cheerful’ 테마파크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내년 창립 25주년을 맞이하는 롯데월드는‘글로벌 TOP 5 테마파크’라는 비전 아래 언제나 진정성과 열정을 가지고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만족과 기쁨, 따뜻함을 줄 수 있는 테마파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국내 최초 캐릭터 토크쇼인 ‘벨루가 토크쇼’와 ‘4D 슈팅 씨어터’를 시작으로 올 여름 ‘드래곤 와일드 슈팅’,‘로티의 열기구 여행’,‘자이로 스핀’ 등 새로운 어트랙션 ‘익사이팅 5’를 지속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며, 새로운 테마 구역 ‘언더랜드’또한 오픈하여 파크 확장을 진행했다. 또한 롯데월드는‘롯데월드 성공 DNA’를 바탕으로 워터파크, 롯데월드타워 내 아쿠아리움과 전망대 오픈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개발을 통해 세계적 테마파크의 면모를 갖추고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도약 또한 준비하고 있다.
참고문헌
- 실행이 탄탄해지는 PR기획. 최준혁
-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이유재
- 롯데의 슬럼프 없는 성장 엔진, 하지해
- 문화기호학과 문화콘텐츠, 백승국
- 테마파크의 이해, 김창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및 롯데월드의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및 결론도출롯데월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결 론 Ⅰ.롯데월드기업 분석 010203선정동기롯데월드 소개SWOT 분석- 테 마 파 크 : 자유롭게 환경을 연출하여 고객을 유인 관광객 유치, 외화획득, 고용효과 등의 경제적 효과 *주 5일 근무제 도입 - 현대 다양한 욕구를 한 곳에서 만족시켜 주는 첨단 복합 생활 공간 놀이기구의 규모가 거대하고,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편리한 교통의 장점선정동기롯데월드의 경영전략, 마케팅 분석, 경쟁사와의

  •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비교분석과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전략제안과 시사점 PPT
  • 분석 Physical Evidence2-3. 7P 분석 - Product사파리매직아일랜드롯데월드 어드밴처캐리비안베이에버랜드2-3. 7P 분석 - Price다양한 우대연령에 따른 할인 혜택장애인, 국가유공자 우대휴가 군인 우대제도에버랜드 만의 Price2일권 제도 운영2-3. 7P 분석 - Place경기도 용인에 위치용인 경전철 개통주변 콘도 호텔, 골프장접근성이 용이한 장점복합 공간2-3. 7P 분석 -Promotion1. 이벤트- 온라인 이벤트- 행사 이벤트최근 SNS를 활용한 프로모션 전략2. 광

  • 롯데시네마 기업현황과 롯데시네마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래전략수립 PPT
  • 기업에 의해서 제작, 투자 , 배급 상영이 통합되어 한번에 이루어 지게 되었습니다.따라서 이로인해 거래 비용이 감소하고, 스크린 배분에 그 기업이 속해 있는 곳이 우위를 갖는 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광해 보셨나요? 광해는 CJ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기획개발하고 투자와 배급까지 맡은 영화입니다. 이처럼 저희가 지금 분석하게될 모두 수직계열화와 결합화가 이루어져.81. 롯데시네마 기업소개91. 롯데시네마 기업소개11(1) Segmentation12

  • 롯데월드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롯데월드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롯데월드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CONTENTS1. 들어가며2. 롯데월드 기업개요2-1 롯데월드 소개2-2 롯데월드 미션과 비전2-3 롯데월드의 구성 2-4 롯데월드 연혁 및 수상내역3. 롯데월드 기업내부환경 분석3-1 VRIO 분석3-2 롯데월드 SWOT 분석4. 롯데월드 기업외부환경 분석4-1 테마파크의 제품주기에 의한 분석4-2 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 분석4-3 경쟁사 분석 (에버랜드)- 에버랜드 소개- 에버랜드 마케팅전략5.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5-1 가족 고객 전

  • EVERLAND 삼성 에버랜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 마케팅(4P,STP)전략 분석및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
  • 기업개요(1) 에버랜드 기업선정배경(2) 에버랜드 기업소개(3) 경쟁사분석1) 롯데월드2) 서울랜드2.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1) 에버랜드의 SWOT 분석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다. 기회(Opportunity)라. 위협(threat)(2) 에버랜드 STP 분석가.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나. 타겟팅 (Targeting)다. 포지셔닝 (Positioning)(3)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가. 제품전략 (Product) 나. 가격전략 (Price) 다. 촉진전략 (Promotion)라. 유통전략 (Place)3. 결론 및 향후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