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말레이시아 태국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말레이시아 정보
2. 말레이시아 음식문화
3. 말레이시아 관광정보
4.태국 정보
5. 태국 음식문화
6.조사를 마치며
7.References
- 본문내용
-
말레이 반도에는 선사시대에 아시아 내륙지방의 티벳 지역에서 남하한 프로토 말레이(Proto Malay)사람들과 지금으로부터 약 4000년 전에 중국 남부의 운남지역에서 들어온 사람들이 말레아시아 반도에 정착하여 현재의 말레이시아인의 선조가 되었다고 한다. 현재 말레이시아를 구성하고 있는 인종은 전통 말레이시아인과 중국계, 그리고 인도계들이다. 이들이 각각의 식문화를 가지고 말레이 반도로 유입된 이유는 세계 어느 곳에도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세계 곳곳에 퍼져 있는 중국인(화교)과 말레이시아가 영국의 식민지였던 시절 값싼 노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말레이 반도로 흘러 들어온 인도인들, 그리고 처음부터 원주민으로 주인의 자리를 굳혀 온 말레이 인종들 등이다. 이렇게 세 인종이 말레이시아의 기본적인 인구를 구성하게 된 것이다.
이들은 각각의 전통적인 식문화를 전승하고 있으며 상호간에 영향을 주고 있다. 말레이시아의 자연환경은 열대성 기후에 우량이 많기 때문에 식물이 잘 자라며 땅이 비옥하여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한다.
- 참고문헌
-
- 관련서적
자신만만 세계여행 동남 아시아, 김진용 저, 2000년, 삼성출판사
식생활과 문화, 문수재 손경희 공저, 2004년, 신광출판사
문화와 식생활, 김혜영 외 4名 공저, 2005년, 효일출판사
식생활과 문화, 김광호 외 5名 공저, 2000, 광문각
세계를 간다 동남아 13 개국, 유승삼 저 , 2000, 중앙m&b
코스따라 세계여행 동남 아시아. 김성기 저 ,2000 민서 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