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블루클럽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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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lue Club의 소개
2. Blue Club의 성공요인
3. 미용시장현황
4. Blue Club이 주목한 미용시장
5.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6. Blue Club의 4P
7. Blue Club의 포지셔닝
8. CEO의 경영노하우
9. 벤치마킹
10. 3M
11. QB하우스
12. 블루클럽의 문제점
13. 전략
14. 결론
본문내용
Blue Club은?

국내 최초, 최대의 남성 전문 미용실
1998년 6월 1호점을 개설한 이래, 현재 732개의 체
인점을 운영, 연 매출액 230억원의 성장을 이룩

Blue Club의 성공요인

성공적인 세분화 전략
가격 경쟁력 우위
차별화 된 서비스 프로그램
체계적 프랜차이즈 관리(폐점율이 2%에 불과)

Blue Club이 주목한 미용시장

남성들이 느끼는 이발소의 3대 거부감

퇴폐 이미지
퀘퀘한 분위기
상투적인 헤어스타일에 대한 불만

남성들이 가지고 있는 미용실의 3대 불편함

심리적 불편함
시간적 불편함
가격의 불편함

Product

10분 이내에 커트를 해줌

Self 샴푸 (사랑의 샴푸)

헤어마스터기 도입

Blue Club내에서 이ㆍ미용품 을 자체 제작
참고문헌
www.blueclub.co.kr
www.3m.com
www.hairworld.co.kr
남궁영훈, '살롱은 단지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깨라'
돈 냄새 천재 일본인들의 성공 장사법 / 양승득 지음
블루오션전략 / 소피 킨셀라 지음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 - 월급쟁이를 CEO로 바꾸는 시간
경영 / 니시무라 아키라 지음
성공하는 미용실경영 저자, Tezak, Edward J. 김종근.
미용과 경영 /장경옥/ 예림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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