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사례분석 -넥슨 카트라이더, 미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3
Ⅱ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 3
1 블루오션의 정의 3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차이점 3
Ⅲ 사례 분석 4
1 넥슨 - 카트라이더 4
(1) 넥슨 4
(2) 넥슨의 비전 5
1) 비전(Vision) 5
2) 미션(Mission) 5
3) 가치(Value) 5
(3) 넥슨의 전략 6 1) 넥슨 유저 커뮤니티 6
2) 다양한 과금모델 6
3) PC방 사업 6
4) 해외 보급 7
5) 넥슨의 블루오션 전략 8
6) 넥슨의 블루오션은 영원한가 9
7) 넥슨의 전망 13
2 미샤 14
(1) 에이블씨엔씨 소개 14
(2) 미샤의 블루오션 전략으로 형성된 새 타겟시장 14

(3) 미샤의 블루오션 전략 15
1) Elimination 15
2) Reduce 15
3) Raise 15
4) Create 16
(4) 블루오션 전략을 통한 미샤의 실적 17
(5) 미샤의 한계 17
(6) 미샤의 전망 18

본문내용
1 블루오션의 정의
블루 오션 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이다. 즉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인 것이다. 블루 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경쟁 전략, 핵심역량 론 등의 기존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 전략이기 때문이다. 김위찬 ․ 르네 마보안, 「블루오션 전략」, (서울: 교보문고, 2005), p.30


표1)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전략의 비교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우리는 시장을 레드오션과 블루 오션이라는 단어로 분류하여 사용했다. 레드오션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업을 말한다. 레드오션 에서는 산업 경계가 이미 정의되어 있고 이를 수용하고 있어서 게임의 경쟁 법칙이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레드오션 의 회사들은 기존 시장 수요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한다. 그러므로 시장에 경쟁사들이 많아질수록, 수익과 성장에 대한 전망은 어두워진다.
결국 제품들은 일용품으로 전락하고, 무자비한 경쟁에 의해 시장은 핏물로 가득 찬 레드오션 이 되어버리고 만다. 그래서 레드오션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반면에 블루오션은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의해 더렵혀지지 않은 모든 산업을 말한다. 블루오션 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참고문헌
1. 김위찬 ․ 르네 마보안, 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
2. 박두규, Blue Ocean Strategy, G경영연구소, 2005
3. 이해석, 짦은 글 긴 생각: 블루오션과 구글어스,국토 연구원, 2005
4. http://www.beautynet.co.kr(뷰티넷)
5. http://www.nexon.com(넥슨)
6.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여러내용을 쓸려다보니
    각각의 설명이 조금씩 부족한거 같지만
    나름 괜찮내요~
  • jes***
    (2006.11.14 14:55:02)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과 기업경쟁력 강화
  • 블루오션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블루오션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택하게 되었다. 그럼 블루오션이 구체적으로 무엇이고 이와 반대되는 개념인 레드오션과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블루오션을 창출하기위한 전략들은 어떻게 체계화해야하며, 이 전략으로 성공한 사례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미래를 짊어갈 학생입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Ⅱ. 본론1. 블루오션의 정의블루오션전략이란

  • [경영정보]블루오션과 레드오션
  • 블루오션 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이다. 즉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인 것이다. 블루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경쟁 전략, 핵심 역량론 등 기존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전략이기 때문이다. 사례를 통해서 좀 더 알아보겠다.블루오션의 사례 - “넥슨의 정영석 실장과 카트라이더”최근 여성과 30대

  • [경제학]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사례는 많았지만, 내 주의에 일상으로 다가오는 것은 그리 찾기 쉬운 것은 아니었다.독후감을 쓰며 무심코 게임을 하였다. 1년전부터 해오던 게임을 실행하고 정신없이 게임에 열중한 순간, 블루 오션 전략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이 게임도 블루 오션 전략이구나!” 하는 생각이 문득 스쳐갔다.그 게임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했을법한 “카트라이더”라는 게임이었다. 유치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겠지만 카트라이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 미니멀리즘 사례 연구 및 분석
  • 목차연구 목적 제시● 미니멀리즘 2Think outside the Box사례 연구 및 분석● 디자인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된 배경디자인도 차별화 시대아이팟의 디자인 전략초콜릿 폰의 디자인 전략이제는 킬러 디자인● 기능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구글놈카트라이더● 마케팅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전략의 단순화전달의 단순화이미지, 브랜드의 단순화 5 5 5 6 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