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블루오션 전략
2. 블루오션 창출
3.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4. 블루오션의 수행 과제
5. ‘나만의 블루오션’
6. 블루 오션을 수성하라
7.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8. 블루오션 전략의 재실행
- 본문내용
-
블루오션의 정의
비경쟁 거대 신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
블루오션 대한 저자들의 주장
지속적으로 우수한 산업이 없듯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도 없다.
가치 있는 성공을 위해서 전략적 이동이 필요하며, 전략적 이동이 블루오션 창출의 역할을 한다.
블루오션 전략은 기업이 무의미한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유혈경쟁(기존 경쟁 시장)의 레드오션을 깰 수 있다.
블루 오션 사례: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단
서커스 산업은 잠재성장력이 한계에 다다른 사양산업.
이와 달리 시장에서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는 급속한 성장을 달성.
그 이유는 축소되고 있는 시장에서 경쟁자의 고객을 빼앗거나 경쟁하지 않고 미개척 시장공간을 새로 개발했기 때문.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 – 가치혁신
레드오션에 빠진 기업들은 기존 산업 질서 안에서 방어적 포지션을
구축하여 경쟁자를 누르려는 전통적 접근법을 추구.
그러나 놀랍게도 블루오션 창조자들은 경쟁자를 벤치마킹 하지 않음.
대신 이들은 ‘가친혁신’ 이라 부르는 다른 전략적 논리를 추구.
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으로써,
경쟁자를 이기는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 나는것.
이것을 ‘ 가치혁신’ 이라고 부른다.
자료평가
- 최악이네요. 돈 아까움.
- zene***
(2008.06.06 17:15:58)
- 자료가 열리지 않아요 ..어찌 ~~~ 내돈
- shy5***
(2006.11.28 21:37: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