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의사결정과 부부간의 영향력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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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구매의사결정과 부부간의 영향력 관계
목 차
구매의사 결정 -의사 결정 과정별 역할
Davis & Rigaux의 분석 방법
분석방법을 이용한 부부간의 영향력
구매 의사 결정
문제 인식
정보 탐색
대안 평가
구 매
구매 후 평가
어떤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결정이 이루어질 때에는 이들 구승원 간에 여러 형태의 역학적 관계가 작용
가족 = 부부 + 자녀
의사 결정 과정별 역할
전문 지식 보유
정보 수집자
대안적 상표 평가 (의사 결정자와 동일할 수 있음)
영향자
“가족 예산 담당자”
의사 결정자
의사 결정자 혹은 구매 대리인
구매자
반복 구매 여부에 중대한 영향 (구매 후 평가)
사용자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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