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제작 스타일과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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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제작 스타일과 문화
1 . 광고스타일의 분류
2 .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8가지 기본 광고방식
3 . 11 개국의 광고기본형식의 조사
4 . 기본형식,문화,제품 종류 간의 관계
5 . 결론
목 차
1.광고스타일의 분류
광고 스타일을 분류하기 위해선 모든 종류의 분류 기준들이 사용된다
라스키(Lasky) : 전환광고와 정보광고
크로버-릴(Krober-Riel) : 기능적 요소, 감정적 요소
레스닉과 스턴(Resnik & Stern) : 정보적 성격과 비정보적 성격 구분 위한 14가지 정보적 단서 유형 개발
웰즈, 라이스, 클라인, 잘리, 아펠바움 할리버튼,
커틀러와 자발기 ...
2.국제적으로 사용되는 8가지 기본 광고방식
기본기법 보조기법
1)공개기법 (1)순수제시방식
(2)사실적 설명방식
(3)상품 메시지 방식
(4)기업설명 방식, 다큐멘터리 방식
2)진열기법
3)연상전이방법 (1)라이프 스타일 법
(2)은유법
(3)환유법
(4)유명인을 통한 전이방식
4)레슨기법 (1)추천인 (5)유추
(2)증언/추천 (6)방법
(3)실연 (7)드라마 식 레슨
(4)비교
5)드라마기법 (1)생활의 단면기법
(2)문제 해결 기법
(3)비네트
(4)연극 기법
6)오락기법 (1)유머 (2)제품 중심의 연기
7)상상기법 (1)만화 기법 (2)움직이는 영화 소도구 (3)그 밖의 비현실적인 연기
8)특수효과기법 (1)움직이는 상품,애니메이션 (2)영화 ,비디오 기술,예술적 자극법
사람을 이용하지 않는 사실의 발표를 의미
사실이나 모양 그 자체로 제품을 대변
제품과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역할
공개기법
순수제시방식
사실적 설명 방식
상품 메시지 방식
기업설명 방식
저상황적 문화
-언어지향적
고상황적 문화
-시각지향적
ex)술병진열방식
개인주의적
저상황적 문화권
많이 발견
ex)신상품,카메라,발명제품 등
단순한 진술
- 언어적
ex)상품의 성분.
할인판매, 위치 등
고관여 상품 or
서비스 광고 사용
기업메시지는
해설,노래를 통해 표현
진열대의 상품처럼 상품의 모양을 보여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모든 방식
상품=주인공
ex) 패션 상품, 귀금속, 향수 광고 등
순수 진열 기법
상품은 다른 사물,사람 또는 상황, 환경과 결부
- ‘상표’로 전환
연상 전이 기법
라이프 스타일 법
은유법
환유법
유명인을 이용한 전이방식
젊고 성공한 사람
들을 통한 전환 의미
남성적인 문화
-성공적,부유한사람
여성적인 문화
-착하고 친절한사람
대비를 통하여
사물이나 동물
또는 생각의
특질을 상표로
전이하는데 사용
언어적인 은유법
-저 상황 문화
시각적인 은유법
-고 상황 문화
원재료의
의미를 상표로
전이하는 방법
꽃-향수
과일-시럽
딸기-잼
유명인 단순출현 광고,
유명인사가 실연,추천
또는 증언 없이 다른
사람들과 연기를 하는
형식의 광고
직접전달 방식
사실과 논쟁거리의 제시라든지 수용자에게
무엇을 가르친다는 의미를 내포
개인주의적 저상황 문화에 적합
레슨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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