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구에 나타난 가치 패러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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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소구에 나타난 가치 패러독스
목 차
1. 광고소구
2. 가치패러독스
; 바람직한 가치와 바라는 가치
3. 효과적인 광고도구로서 가치 패러독스
(ⅰ) 평등 패러독스
(ⅱ) 의존과 자유 패러독스
(ⅲ) 성공 패러독스
(ⅳ) 혁신 패러독스
(ⅴ) 긴장 패러독스
4. 문화적 차원에 따른 소구 방법의 실례
(ⅰ) 권력거리
(ⅱ) 개인주의/집단주의
(ⅲ) 남성주의/여성주의
(ⅳ) 불확실 회피성향
(ⅴ) 장기 지향성
5. 광고개념에 대한 영향
6. 왜 유머는 전용되지 않는가?
7. 결론
목 차
요 점
광고소구에 문화의
핵심적인 가치가
어떻게 반영되는지
홉스테드의
다섯 가지 문화적 차원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광고에서 보이는 문화영향
캐스팅
연기와 같은
실제제작
가치와
모티브 즉,
전반적
광고 소구
광고 스타일
1. 광고소구
광고소구란..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하여 특별한 매력을 느끼게
하거나 흥미를 갖게 하는 어떤 것!
Ex) 안전, 존경, 두려움, 성적매력
웰즈,
버넷,
모라이어티의 정의
1. 광고소구
광고의 일반적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예시
가격
품질,
고가제품 강화
경제적 소구방법
지위 소구방법
2. 가치 패러독스
; 바람직한 가치와 바라는 가치
하나의 가치 안에는 종종 상반되는 요소가 공존하기도 함
-> 광고소구는 가치에 대한 두 가지
상반되는 진술을 동시에 담아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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