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구성 중 놀이영역 배치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9 / 2018.01.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환경구성 중 놀이영역 배치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역할놀이 영역 배치 시 고려해야 할 부분

2. 쌓기놀이 영역 배치 시 고려해야 할 부분

3. 물·모래놀이 영역 배치 시 고려해야 할 부분

4. 실외 놀이영역 배치 시 고려해야 할 부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른들에게도 놀이란 오락과 휴식이며 일에서의 탈피이다. 이에 비해 어린이에게 있어 놀이는 어린이가 경험과 지식을 얻는 수단으로, 이를 통해 사회성 및 가치형성, 창조력 증진, 안정된 정서형성, 신체활동 기능의 발달 등의 경험의 습득을 가능케 한다. 피아제는 어린이들에게 놀이는 지각적, 신체적, 사회적, 감정적 발달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며, 놀이를 통하여 어린이들은 자신과 자신이 속한 세계에 대해 배우게 된다. 따라서
참고문헌
양옥승(2004). 유아 때부터 시작하는 자유선택 교육. 학지사.
서영실(2009). 유아 쌓기놀이의 뇌과학적 이해.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교육대학원.
나은숙, 양옥승(2007). 자유선택활동시간에 나타난 유아들의 흥미. 유아교육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5장 번역 - Chapter 5 - Orchestrating Play - Interaction with Children
  • 구성되어 있는데 엄마와 아기를 주제로 한 그들의 project 교육과정의 부분으로 그들 지방 시골 공원에 있는 야외농장으로 견학을 갔다가 금방 돌아왔다. 농장에 있는 엄마 돼지는 Sophie였고 네 마리 새끼 돼지를 가지고 있었다. 아이들은 그들을 지켜보며 스스로 움직이며 배웠다. 돼지가 수유하는 것을 관찰할 기회에 대하여 흥분했었고 그들이 블록놀이를 하며 벽을 만드는 중간에 지방 뉴스에서 농장에서 사라진 지방 공원의 아기 돼지 소식을 알게

  • 교육 와 사회 영어 조기교육
  • 중,고등학교에서는 수준별 이동수업, 원격 화상강의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영어전용교실’을 구축하였다. EBS영어전용방송, 에듀넷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자율학습을 지원하고, 교사에게는 풍부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 교과서의 개발 방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영어교과 학습의 흥미를 고려하고 교실 수업 현장에서 교사가 다양한 재구성을 시도할 수 있는 자원이 개발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기술

  • 보육시설의 운영 및 설치
  • 시설˙설비관리: 건물, 교실, 놀이터, 시설˙설비의 관리, 주변 환경 관리, 안전관리, 시설˙설비의 구입, 수리, 유지 및 관리 등이 포함된다.교재˙교구관리: 교재˙교구의 구입 및 관리, 환경 구성 및 관리, 흥미영역의 구성 및 관리, 시청각교재 등이 포함된다.재정관리: 보육료의 수납, 보조금, 전입금, 기부금, 차입금, 이월금, 시설비, 교구비, 인건비 등이 포함된다.사무관리: 사무분장과 사무처리 조직, 사무표준화, 법정서류 관리, 보고서류, 기록서류

  • 교과지도 및 교수방법1
  • 영역의 기술을 경험하고 표현하며, 사회에서의 수용 가능한 목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를 통해 인사하기, 양보하기, 기다리기 등의 사회예절과 교통기관 이용하기, 지역사회시설 이용하기 등 사회성 관련 기술과 도덕관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한다. 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실제 환경 내에서의 활동을 강조하고 학생의 학습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활동을 강조한 교육은 일반학생의 경우에도 중요한 교수-학습 방법이

  • 말하기 수업 시 활용 가능한 활동과 청화식 교수법에 대한 고찰
  • 시간에 정확한 문법 형태에 대하여 학습자가 습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주어진 패턴을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므로, 의사소통 상황에서 유연한 대처가 어렵고 모방과 반복이 학습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환으로 연극놀이 활동을 고려할 수 있다. 연극놀이 활동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 가는 창조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창조과정을 통하여 학습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