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1 / 2017.10.11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학교폭력 특성 원인 결과 대처방안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17 1.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방송통신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과제물 레포트
- [2017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인용표기, 본문출처표기완료]
-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
공통 |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15점)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다양한 서적과 학술지 및 논문을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참고한 부분은 빠짐없이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어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1)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2) 학교폭력의 특성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학교 요인
(4) 지역사회 요인
4) 학교폭력의 결과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1) 국내 학교폭력 대처방안
(1) 국내 학교폭력예방 정책
(2) 학교폭력 대처방안
2) 국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1) 미국
(2) 노르웨이
(3) 영국
(4) 일본
Ⅲ. 결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안전한 학교는 학교의 핵심활동인 교수-학습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다. 교육시설의 안전성이 확보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수-학습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 정서적 안정성도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 학교폭력의 최초 피해경험 시기가 초등학교 때라는 응답 비율이 높아지면서 저연령화 추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인터넷이나 휴대전화 등 사이버 상에서의 언어적·정신적 폭력이 증가하고 있다.
학교 폭력은 학생들에게 지속, 반복적으로 행해지는 부정적, 불순한 행위라 할 수 있다. 학교 폭력이 학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고 이어서 학교 밖에서도 발생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할 때 까지 악영향을 주는 행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포괄적인 시선으로 학교폭력 행동을 관찰하여야 한다.
학교폭력을 당하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 상처와 아픔은 이루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크며, 일부 학생들은 그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자살에까지 이르고 있다.
- 참고문헌
-
고광명(2014)「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에 관한 연구」용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교육부(2014)「정부, 인성을 함양하는 학교문화 개선으로 학교폭력 예방 강화」
김길임,심희옥(2002)「일상적 스트레스와 또래괴롭힘의 가해와 피해경험」한국아동학회지 제23권 제5호
김이수,이동기,진지혜(2012)「전라북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방안」전북발전연구원
박효정(2005)「학교폭력 실태의 이해와 진단」한국교육개발원
박효정(2012)「노르웨이의 학교폭력 실태와 대책, 그리고 한국교육에의 시사점」한국교육개발원
박효정,이희연,김기은,김현진,윤안순,양경선,서정연(2013)「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문화 형성요인 분석 연구」한국교육개발원
법무부,교육과학기술부(2012)「우리 아이들에게 무슨일이?」
서경란(2014)「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에 대한 대처 방안 연구」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수화(1999)「초등학교 학교 폭력 실태 분석」부산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선화 외(2005)「청소년 복지론」교문사
지승희(2005)「학교폭력 “어떻게 도와 줄 것인가」한국청소년상담원
청소년폭력예방재단(2013)「2012년 전국 학교폭력실태조사」
황경익(2012)「남,여 고등학생의 학교폭력에 따른 방관적 태도 차이」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