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학] 기능성 식품 개발-숙취해소용 시리얼 식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6 / 2017.09.26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동향 및 제품 고안 동기
1) 시장동향
2) 고안 동기
2. 제품의 가치 및 시장성 예측
1) 제품의 가치
2) 마케팅 전략 및 시장성 예측
3. 제품의 생리활성 및 기술적 측면
1) 제품의 기획구성
2) 제품의 효능
본문내용
1. 시장동향 및 제품 고안 동기
1) 시장동향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12일 발표한 ‘술과 건강에 대한 세계 현황 보고서 2014’에 의하면 국민 1명당 소비하는 알코올 섭취량을 조사했을 때 한국은 190개국 중 15위에 올랐다. 이는 아시아 국가 중 1위를 차지하였다. 회식문화가 발달하면서 특히 술에 대해서는 유난히도 관대한 우리 사회의 분위기에서 술자리를 피하는 것은 이만저만한 고충이 따르기 마련이다. 요즘에는 이런 사회 분위기를 겨냥한 듯 최근 TV 및 라디오에는 숙취해소음료 광고가 많이 등장하였으며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음료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예로 컨디션, 여명808, 모닝케어 등이 시판되고 있다. 그러나 음료를 제외한 상품으로는 숙취해소용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 컨디션 : 헛개나무 열매
여명808 : 여명 농축액(오리나무, 대추, 생강)
모닝케어 : 미배아대두발효 추출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모닝케어 스페인 진출
  • 숙취해소 대용음료라고 인식하고 있다. 그 밖에도 한국의 ‘컨디션’, ‘여명808’은 잠재적인 경쟁자로서 출현할 가능성이 크다. 숙취해소와 관련하여 기능성 식품으로 스페인에 진출한다면 초기 진입자로서 입지를 굳힐 수 있을 것이다.(3)자사(Company)*Goal :인류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추구하는 기업*Vision:혁신적 의약품으로 존경받는 세계적 기업*해외진출 Mission➀ 매출목표를 전년대비 두배가 증가된 500억원으로 설정➁ 3~4년내 회사 전체매출의

  • [기능성식품학] 감잎을 이용하여 기능성 식품으로의 계발
  • 기능성 식품도 포도나 대두, 녹차, 건조효모 등을 이용한 것이 대부분이다. 감잎은 이와 같은 기능성식품의 원료에 비해 대단히 큰 경쟁력이 있는 식물자원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않는 것이다. 이런 한 결과 감잎의 기능성을 재발견하고 체계적으로 기술을 쌓아서 경쟁력 있는 기능성식품의 개발이 이루어 져야한다.⑨기능성 식품의 정의 및 약용식물의 정의 Ⓐ 기능석 식품의 정의 우리나라 기존의 식품위생법 체재 하에서 건강 관령 식품은 건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주)그래미-여명808
  • 숙취해소용 천연차 여명808은 세계적인 발명특허기술과 최첨단 생산공법,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근접하려는 노력을 통해 꾸준히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어 앞으로 시장에서의 위치가 더욱 격상되리라 예상된다.다만, 숙취해소 음료시장도 아직까지는 시장의 흐름이 순탄하지만, 후에 시장규모가 확장될 경우 지금보다 더 많은 식품회사의 진출이 예상되므로, 이에 철저한 대비를

  • 기능성 식품 개발 -보이차
  • 숙취 상태를 설문조사와 함께 실시 - 공복대조군, 정상 대조군, 보이차 추출물을 음용한 군 - 약물 대조군 : G회사 제품, B회사 시판 알코올 해소음료 제품 기능성 및 안정성 평가(4)동물 실험(ICR Mouse)- 급성 알코올 중독 상태로 유도한 ICR mouse의 혈중 알코올 농도, serum GOT, GPT 및 간에서의 알코올 대사 효소계(ADH 및 ALDH)에 미치는 영향 비교- 정상 대조군, 양성대조군, 숙취해소용 음료인 Drink 섭취군- 약물대조군 : Alcode 섭취군 기능성 및 안정성 평가(5)

  • (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 숙취해소 음료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경우에는, 많은 경쟁자들의 출현과대체 음료의 개발에 따른 위협이 예견된다.하지만 기술력과 CEO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천연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선도하는 강력한 브랜드 리더십을 구축한 여명808은 그 특유의 글로벌 시장 마인드와 제품력을 동원하여 새로운 시장 창출을 통한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수많은 기능성 음료의 틈에서 언제 등장할지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